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에 관한 내용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을 알아두시는 것에 지원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이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포스트로 알아봅시다.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발 냄새 안 나게 하는 방법
발 냄새 안 나게 하는 방법 ADT캡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ADT캡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ADT캡스 고객센터는 ADT캡스와 관련된 문의에 대한 상담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ADT캡스와 관련된 다양한 문의 사
myhomefree.tistory.com
소변은 건강의 신호라고 불립니다. 오줌을 얼마나 자주 마는지, 무슨 색인지, 냄새 등에 따라 건강 상황을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소변 검사가 건강 검진의 기본 항목에 들어간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소변 색이 짙어지거나 소변을 볼 때 통증을 느껴 병원을 찾았다가 중증질환을 발견하기도 합니다. 소변이 체내에 중증 질환이 있는지를 추측할 수 있는 리트머스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은 이런 소변으로 생긴 문제가 아니라 소변보는 문제로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너무 자주 보거나 한밤중에 보다가 깨거나 한 번 변의를 느끼면 조금도 참을 수 없는 탓에 삶의 질이 엉망이 됩니다. 빈뇨 등을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과민성 방광, 전립선 비대증 등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너무 공포를 가질 필요는 없지만 빈뇨가 심한 경우 암을 의심할 수도 있습니다.
평소 빈뇨 증상이 있는 경우는 알코올이나 카페인 음료를 피해야 합니다. 소변을 많이 만드는 이뇨제의 작용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부종이나 고혈압 치료제에 포함된 일부 성분도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이런 약은 잠들기 6시간 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당이 너무 높으면 평소보다 소변이 많아져요. 소변을 잘 느끼고 소변량이 많은 경우 당뇨병 관련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1. 방광염입니다.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첫 번째, 빈뇨는 방광염의 주요 증상입니다. 여성에게 흔한 이유는 해부학적으로 요도가 짧고 장내 세균이 회음부와 질 입구에 증식해 성생활이나 임신 시 세균이 침투하기 쉽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급성 방광염의 증상은 빈뇨, 강하고 갑작스러운 소변의 경우 참을 수 없는 증상, 배뇨 시의 통증, 배뇨 후에도 잘 보지 않는 것 같은 느낌 등이 있습니다.
2) 방광암입니다.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두 번째, 방광암의 증상으로는 소변을 자주 보는 빈뇨입니다. 빈뇨는 보통 1일 8회 이상 소변을 보는 증상이지만 개인차가 있습니다. 피가 섞여 나오는 혈뇨, 배뇨 시 통증, 소변이 급하거나 급하게 소변을 떨어뜨리는 급박성 요실금 등도 방광암의 증상입니다. 간색에서 선홍색까지의 혈뇨 외에 빈뇨 증상이 있으면 방광암을 비롯해 감염이나 결석의 우려가 있습니다. 빈뇨나 혈뇨가 있다고 해서 과도하게 암을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정밀 진단을 받는 것이 좋아요.
3) 과민성 방광입니다.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셋째, 빈뇨, 야간뇨, 다뇨 증상이 있으면 과민성 방광 진단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민성 방광 증상이 생기는 명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전문가들은 노화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방광에 소변이 얼마나 있는지 감지하여 화장실에 가라고 신호하는 배뇨 신경이나 방광 근육의 힘이 약해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4. 전립선염입니다.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네 번째, 중장년 남성을 괴롭히는 대표적인 질병이 전립선염입니다. 빈뇨로 밤에 잠을 못 자고 성기능 감소와 삶의 질 악화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전립선 건강을 위해 오래 앉아 있지 말고 전립선을 압박하는 자전거나 오토바이를 장시간 이용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스트레스를 피해서 온수 좌욕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5. 야뇨증입니다.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다섯 번째, 야뇨증은 나이가 들수록 심해집니다. 특히 남성에게서 자주 나타납니다. 당뇨병일 수도 있고 생체 리듬이 깨졌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빈뇨감으로 깨어나지 않으려면 한 번 잠들기 1, 2시간 전에는 물이나 음료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밤에 충분히 잘 수 있도록 수면 환경을 개선합니다. 따라서 낮에 자주 마시는 커피나 차를 디카페 음료로 바꿔보는 것도 좋습니다.
6. 스트레스입니다.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여섯 번째, 심리적 긴장에 의한 신경성 빈뇨 증상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마음이 편할 때는 괜찮지만 면접이나 시험을 앞두고 있거나 익숙하지 않은 장소에 있을 때 등 긴장할 정도로 소변의 양은 적지만 소변을 보고 싶어 견딜 수 없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혹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도 증상이 나타나서 무엇보다 마음을 진정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7. 수면장애입니다.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일곱 번째, 만약 밤에 소변을 자주 보게 되면 수면 중에 무의식적으로 호흡을 멈추는 폐쇄 수면무호흡증을 앓고 있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수면무호흡증 환자의 약 84%가 야간 배뇨를 자주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많은 연령대와 성별의 사람들에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혹은 폐쇄 수면 무호흡증은 과체중이거나 코를 고는 사람에게만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추가 증상으로는 질병이나 건조한 목 상황에서 깨기, 계속 자는 현상, 넓은 코골이, 아침 두통, 기분 변화 등이 있습니다.
8. 다리 붓기입니다.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여덟 번째, 다리 아랫부분이 붓는 문제가 있다면 야간에 화장실을 더 자주 가야 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밤에 누우면 다리에 있는 수많은 액체가 혈류로 재분배를 시작합니다. 이것은 신장에 의해 여과되어 소변으로 만들어집니다. 자기 몇 시간 전에 다리를 위로 올리면 도움이 됩니다.
9. 당뇨병입니다.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중 아홉 번째, 당뇨병에 걸렸을 때 갈증을 느끼는 증상이 생기기 때문에 수분 섭취가 많아지고 자연스럽게 소변을 자주 보게 됩니다. 혹은 소변에 거품이 일며 달콤한 냄새가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