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 부족 증상을 탐구해 보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탄수화물 부족 증상을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탄수화물 부족 증상이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탄수화물 부족 증상
딸기 종류 간결하게 정리했습니다.
딸기 종류에 대해 탐구해 보겠습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딸기 종류를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딸기 종류가 궁금하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
myhomefree.tistory.com
과식하면 몸에 좋지 않고 체중 증가의 주범이기 때문에 다수가 멀리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탄수화물입니다. 그런데 탄수화물이 부족해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탄수화물 부족 증상과 하루 권장량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인은 쌀을 주식으로 하는 사람이 많고 밀가루 음식도 대중화되어 있기 때문에 탄수화물 중독이라는 증상까지 두드러져 가급적 피하려는 움직임이 많습니다. 그런데 탄수화물을 오히려 양을 너무 줄여서 적당한 기준을 밑돌게 되면 여러 영역에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뇌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입니다. 우리 몸 전체를 컨트롤하는 뇌에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될지 상상만 해주셔도 어지러워요. 전신의 장기가 문제가 됩니다. 먼저 탄수화물 부족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탄수화물 부족 증상입니다.
입이 마른 것이 대표적인 탄수화물 부족 증상으로 침이 줄고 건조해져 물을 많이 마셔도 좀처럼 갈증이 해소되지 않습니다. 이런 현상이 오래 지속되면 입 안에서 균이 번식하기 쉽고 입냄새가 심해져 사람들과 거리를 두고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탄수화물을 충분히 공급하지 않으면 필요한 양을 유지하기 위해 글리코젠을 근육과 간에 모아두게 되고, 그로 인해 몸이 붓거나 각종 질환이 출현하기 쉬워져 전반적인 컨디션이 저하되는 것은 물론 구역질과 구토가 잦아져 심한 고통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혹은 좀처럼 사라지지 않는 통증도 탄수화물 부족의 증상 중 하나입니다. 그러다 심한 복통을 토로하는 상황이 많아지고 두통으로 인해 업무나 학업에 몰두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같이 뭔가를 하려는 의욕이 없어지기 때문에 가만히 혼자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 이로 인해 우울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일상생활은 물론 건강에까지 달갑지 않은 변화를 초래하기 때문에 함부로 섭취를 중단하기보다는 다양한 잡곡을 섞어 섭취량을 조절하는 방식으로 적당히 탄수화물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탄수화물의 하루 권장량은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탄수화물 권장량입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들어오면 에너지원으로 변하지만 나머지 양은 지방으로 변하기 때문에 탄수화물 하루 권장량을 지키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보통 탄수화물의 하루 권장량은 총 열량의 50~60% 정도로 한 300~400g 정도의 무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심혈관 질환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그러나 반대로 탄수화물 섭취가 너무 적으면 결핍증을 초래할 수 있으며, 위 탄수화물 부족 증상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권장량을 섭취해야 합니다.
그러면 최소 탄수화물 권장량은 어느 정도인지 연구 결과 적어도 100g 정도의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한다고 보도가 됐는데 한 가지 탄수화물을 섭취하기보다는 최대한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선택해서 400kcal만 먹는 게 맞다고 합니다. 그러나 칼로리 비례 건강을 해칠 수 있는 흰 빵과 밀가루 과자 떡처럼 가공되거나 정제된 탄수화물은 혈당을 급격히 올리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