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콧물 멈추는 방법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읽어주시면 콧물 멈추는 방법을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콧물 멈추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게시글로 알아봅시다.

콧물 멈추는 방법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가끔 나오는 콧물의 코 내부에는 점막이 있어 항상 습한 상황을 유지하고 민감한 곳이기 때문에 어떤 자극을 받으면 반사적으로 콧물이 나오게 되어 있다고 합니다.

연기가 나면 눈물이 저는 것과 마찬가지로 코의 경우 찬바람이나 따뜻한 김과 같은 온도나 습기의 손톱에 긁혔을 때 통증에 의해 자극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콧물을 멈추는 방법과 나오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콧물의 종류, 그리고 증상입니다.

맑은 콧물입니다.

가장 많은 콧물 유형의 맑은 콧물은 물처럼 점성이 약한 것이 특징으로 주로 감기 초기 증상이나 알레르기 비염 등에 동반되는 콧물로 콧물이 줄줄 흐르는 이유는 찬 공기나 흡연의 높은 스트레스로 인해 콧속 부교감신경이 자극되면 생긴다고 합니다.

하얗고 끈적끈적한 콧물이에요.

주로 병이 진행되는 말기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급성 비염이 완치될 무렵 나타나 체내 바이러스를 극복하려는 호전반응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는 만성 부비강염의 초기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노랗고 끈적끈적한 콧물입니다.

농성 콧물은 대개 병이 깊을 때 나타나며, 주로 비염이 축농증(만성 부비강염)으로 발전하며, 비강 내에 염증이 생기면 노란 고름이 되어 코 밖으로 흘러나오게 되며, 보통 한쪽만 막히거나 코로 호흡이 곤란할 때가 많고 코가 잘 풀리지 않아 답답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피 섞인 콧물이에요.

혈성 콧물은 악성종양이나 결핵 디프테리아에 감염된 경우 나타날 수 있고 장기간 지속될 경우 이를 의심해봐야 하며 콧물에 피가 섞여 나오는 것은 코 점막이 건조해 충혈된 상황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취하면 호전됩니다.

악취가 나는콧물입니다.

악취가 난다는 것은 콧물 자체에 균이 많이 증식하고 있다는 증거로 부비강 중 하나인 상악동에 염증이 생기거나 암이 생긴 경우 혹은 콧속에 이물질이 있는 경우에도 악취성 콧물이 나온다고 합니다.

히고천 내에서 콧물이 오래 머물면 악취를 동반하는 경우도 있고, 농성 콧물과 악취성 콧물은 양쪽 특성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아래에는 콧물을 멈추는 방법과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콧물을 멈추는 방법과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비타민C를 섭취합니다.

비타민C는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감기에 걸리기 전후로 지속적으로 섭취해 주시면 코감기에 효과적이고 건강을 위해서도 하루 비타민C 적당량을 맞춰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실 복용입니다.

매실은 콧물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계절에 관계없이 먹으면 체온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주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좋으므로 콧물을 멈추는 방법으로 매실 음료나 매실로 만든 음식을 마시면 효과적입니다.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요.

아무 증상 없이 콧물이 저는 경우에는 굳이 병원에 가지 않아도 되고 물론 심하면 가야 하지만 콧물은 우리 몸을 지키는 수단이기 때문에 코를 잘 마사지해주고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는 것만으로도 콧물이 흐려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코를 풀 때는 한쪽씩 푸세요 콧물이 많이 나고 코를 풀 때는 한쪽씩 번갈아 푸는 것이 좋고 양쪽 콧물을 한꺼번에 들이마셔서 귀에 무리가 있으면 나중에 중이염의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식염수로 세척합니다.

콧물을 멈추는 방법, 세 번째는 생리식염수 등으로 자주 씻는 것입니다. 콧속을 깨끗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지만 식염수는 따뜻하게 데운 후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목욕과 반신욕을 자주 합니다.

콧물을 멈추는 방법 중 하나는 목욕과 반신욕입니다. 자주 해주면 효과가 좋은데 이유는 몸이 따뜻해지고 혈액순환이 잘 되기 때문입니다. 괜찮아지면 비강이 깨끗해지고 강해져 콧물이 멈춘다고 합니다. 목욕탕에서 콧물을 훌쩍이고 있는 사람을 본 적이 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코 마사지를 자주 해주세요.

코 옆에 보면 움푹 파인 곳이 있는데 여기를 영향혈이라고 부르고 코 밑동쪽 양미간 사이를 인당혈이라고 부르는데 이 두 곳을 손가락으로 잘 눌러 마사지해 주면 효과적입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수건을 따뜻하게 데워서 코 위로 올리는 것도 코 마사지에 효과적입니다.

이런 게시물도 같이 읽어보시는 거 어때요?

섬유근육통 증상 치료 간결하게 정리완료했습니다.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알기쉽게 정리하였습니다.

혓바늘 없애는 방법 알기쉽도록 정리해봤어요.

게자리 성격 한방에 정리완료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