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보양식을 전달해보겠습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으시면 여름 보양식을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여름 보양식이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자료로 알아봅시다.
여름 보양식
편집성 인격장애 진단 증상 치료 알기쉽도록 정리완료
편집성 인격장애 진단 증상 치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면 편집성 인격장애 진단 증상 치료를 알게 되실 겁니다. 편집성 인격장애 진단 증상 치료가 궁금하다면 끝까지 읽어
myhomefree.tistory.com
기온이 올라가면서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체력 저하를 느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보양식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게 삼계탕이나 장어 같은 음식인데 옛날에 먹고살기 힘들 때는 이렇게 고단백 고지방 음식을 먹는 게 당연했는데 지금은 많이 달라졌어요. 오늘은 여름 보양식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여름 보양식입니다.
1. 물입니다.
여름에는 체내에서 다량의 땀이 배출되어 체력 저하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더워지면 평소보다 땀을 많이 흘려 생리활동에 필요한 수분이 부족해집니다. 우리 몸의 60~70%는 물로 구성돼 있어 몸에 물이 부족하면 물과 함께 흐르는 혈액순환이 악화돼 혈액을 온몸으로 운반해야 하는 심장기능에 압박을 가합니다.
따라서 신체 대부분의 기관에 혈액이 충분히 흐르지 않기 때문에 쉽게 피로해집니다. 우리가 흘리는 땀에는 우리 몸의 세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해질과 물과 같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것이 부족하면 어지럼증이나 불규칙한 심박도 구토를 하게 됩니다.
특히 노년층은 체내 수분 저장 능력이 떨어져 탈수에 취약해집니다. 오후에는 너무 피곤해서 눈을 뜰 수 없게 되고 소변은 아무 이유 없이 진한 노란색을 띠게 됩니다.그러면 우리 몸은 병원체에 대한 면역체계를 파괴하고 여러 질병에 쉽게 노출됩니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여름에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첫 번째 보양식이라고 말합니다.
2. 야채, 과일입니다.
두 번째 여름 보양식은 야채와 과일입니다. 대다수 현대인들은 심한 영양소로 단백질과 지방은 충분하다며 칼륨과 전해질, 미네랄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따라서 과일과 채소는 칼륨, 전해질, 미네랄, 비타민과 함께 충분한 수분이 있는 음식과 함께 더 나은 영양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피하지방이 필요하지만 더운 계절에는 동물성 단백질과 고지방 섭취를 줄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급적 생선 기반의 간단한 섭취를 하고 제철 과일을 더 먹고 가끔 칼로리를 더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삼계탕입니다.
삼계탕은 가장 보편적인 여름 보양식으로 따뜻한 특성의 닭고기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소화도 비교적 쉽고 다른 육류에 비해 포화지방보다 불포화지방이 높아 단백질과 채집 섭취에 좋은 영양소입니다. 아니면 인삼이나 황기도 체력 회복에 좋은 음식인데 삼계탕 1인분 칼로리는 약 700kcal로 성인 1일 에너지 섭취량 2000kcal의 절반 즉 하루 지방 섭취량의 65%에 해당해서 고려해서 섭취를 하셔야 합니다.
4. 전복입니다.
전복에 포함된 다당류는 백혈구의 식세포 능력을 활성화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킵니다. 특히 전복은 시신경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눈이 피곤할 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장어입니다.
장어는 단백질과 비타민 A 함유량이 높아 스태미너 식품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장어의 셀 수 없이 많은 필수 지방산은 체지방을 굳히지 않고 혈관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장어의 불포화지방산은 세포막의 주성분으로 여름철 영양에 매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게시물
여름 보양식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