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에 쏘였을 때 응급 처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벌에 쏘였을 때 응급 처지를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벌에 쏘였을 때 응급 처치가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벌에 쏘였을때 응급 처치
기립성 저혈압 원인 증상 진단 치료 간결하게 준비했어요.
기립성 저혈압 원인 증상 진단 치료 간결하게 준비했어요.
기립성 저혈압 원인 증상 진단 치료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글을 모두 읽으면 기립성 저혈압 원인 증상 진단 치료를 이해할 겁니다. 기립성 저혈압 원인 증상 진단 치료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myhomefree.tistory.com
밖에 있는 시간이 많을수록 조심해야 할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그 안에서 날아다니는 벌에 잘못 쏘였을 때에는 생명에 위협이 있을 정도로 위험하기 때문에 잘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벌에 쏘였을 때 응급 처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벌에 쏘였을 때 응급처치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벌에 쏘이면 그 주변에 피부가 붓고 이어서 통증이 나타나지만 심한 경우 며칠 동안 증상이 지속될 수 있지만 곧 증상이 호전되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이 또한 개인적인 차이가 있고 독성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으며 심하면 어지러움, 메스꺼움, 설사, 두통, 호흡곤란 등이 나타날 수 있어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안전한 장소로 이동하십시오.
벌에 쏘였을 때는 우선 응급처치로 벌이 적은 안전한 장소로 이동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벌이 많이 있는 곳에 있으면 여러 번 벌에 쏘일 수 있고, 이로 인해 더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 벌침을 제거합니다.
다음으로 벌침을 바로 제거해야 합니다. 십중팔구 같은 경우에는 초조해서 손이나 손톱으로 뽑으려고 하는데 이렇게 하면 찔린 부분을 더 자극을 주고 손이나 핀셋으로 벌침을 집으면 끝에 있는 독을 짜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벌에 쏘였을 때 응급처치 방법으로 신분증이나 신용카드와 같은 딱딱한 카드 모서리 부분을 이용하여 쏘인 부분을 가볍게 긁어 빼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이것 또한 너무 무리하지 말고 신중하게 빼는 것이 좋습니다.
3. 환부를 깨끗이 씻으세요.
벌침을 제거한 후에는 2차 감염을 막기 위해 깨끗이 환부를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눗물로 상처 부위를 깨끗이 씻어 주면 2차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얼음 목욕해요
벌에 쏘이면 환부가 붓는데, 이를 억제하기 위해 얼음찜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음이 없으면 찬 음료나 찬 것을 이용하여 벌에 쏘인 부분을 찜질하면 통증이나 부기를 완화하고 독이 체내로 들어가려는 것을 막아주므로 벌에 쏘였을 때 응급처치 방법으로 얼음찜질을 반드시 해주시기 바랍니다.
5. 긴급한 경우 병원에 갑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어린이의 경우나 독성반응이 심한 경우 호흡곤란이나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런 경우 지체 없이 119에 신고하거나 가까운 병원을 통해 응급처치를 받아야 합니다.
벌에 쏘이지 않으려면 진한 향수나 화장품을 피하는 것이 좋고, 단 음식이나 과일은 벌이 접근할 수 있으므로 밀봉하여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또 벌집을 만졌을 경우 그 자리에서 자세를 낮추고 가만히 있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소리를 지르거나 달릴 경우 벌이 오히려 공격하는 것으로 착각해 더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