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투머치뜻 한방에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투머치뜻 아주 쉽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조어 중에서는 약간은 오래된 단어인 투머치는 방송에서 많이 나오는 단어 중에 하나인데요. 투머치, 혹은 투머치토커라는 단어를 볼 때마다 대충 뜻은 뭔지 알겠는데 어떤때 쓰이는 단어인지는 자 감이 오지 않더라고요. 그럼 간단하게 투머치라는 단어를 대체 어느 상황에 사용하는 것인지 한번 알아 볼까요??


투머치뜻?

투머치의 뜻은 너무 많아 과하다 정도의 뜻이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럼투머치토커는 어떤 뜻을 가지고 있을까요? 투머치토커는 말이 너무 많은 사람을 뜻한다고 하는데요.

투머치토커의유래

그럼 투머치토커의 유래는 어디서 온 말일까요? 이는 바로 야구선수들의 태도논란이 일기 시작한 2016년도에 나온 말입니다. 류현진 선수가 팬들을 대하는 태도에 문제가 많다는 지적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기 시작하는 시기가 있었는데요. 이때부터 야구선수들이 팬들에게 사인을 안 해주거나 무시하는 등의 태도가 많다는 지적이 여기저기서 쏟아지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와 상반되게 박찬호 선수는 팬들 한 명씩을 소중히 생각하여 과도한 팬서비스를 한다는 이야기 또한 인터넷에 화제가 되기 시작합니다. 다른 야구선수들과는 다른 태도가 비교가 되다 보니 여기저기에서 박찬호 선수에게 겪었던 일화들이 하나둘 나오면서 그에게 투머치 토커라는 별명이 생기게 되는데요. 


사인하나 받기 위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어야만 했던 여러 팬의 증언으로 인해 수다쟁이 같은 친숙함과 함께 투머치토커라는 별명을 얻게 됩니다. 하지만 정작 박찬호 선수는 이 별명을 싫어한다고 하는데요. 팬들이 만들어준 귀여운 별명이라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투머치토커는 박찬호 선수에게만 호감형의 별명이지 타인에게는 그리 좋지 못한 별명으로 통합니다. 말이 너무 많은 사람을 뜻하는 단어이다 보니 일반인들에게는 약간 비호감정인 별명이겠죠? 지금까지 투머치 뜻과 유래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