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엠그루트뜻 한방에 정리했어요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아이엠그루트뜻 아주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인터넷을 하다보면 댓글창에 아이엠그루트 라는 단어를 자주 접하게 됩니다. 본문의 글이랑은 전혀상관없는 댓글이 달리는걸 보고 이건 대체 무슨 신조언인가 싶어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재미있는댓글이더라고요.


먼저 아이엠그루트의 그루트가 뭔지 알아볼까요? 그루트는 영화 가디언즈오브갤럭시에 나오는 캐릭터입니다. 그루트는 나무로 이루어진 외계종족인데요. 이런 그루트는 하나의 단어만 말을 할수가 있습니다. 


바로 아이엠 그루트 라는 단어인데요. 하지만 말을할때 억양이 모두 다릅니다. 바로 아이엠그루트라는 단어로 모든 의사소통을 한다고 보면 되는데요. 같은 영화에 나오는 로켓이라는 캐릭터는 그루트의 말을 전부 알아듣습니다. 


이렇게 아이엠그루트라는 단어하나로 모든것을 뜻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게 인터넷에서는 어떻게 통할까요? 간단하게 정리한다면 바로 하고싶은말을 아이엠그루트로 줄여서 말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는 요즘의 인터넷에 댓글하나만 잘못달아도 모욕죄등의 법적처벌을 받게되는 현실때문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예전에는 그런거 신경안쓰고 작성자의 인신공격을 한다던가하는등의 댓글을 많이 달아 보는사람들의 눈쌀을 찌푸리는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뭐만잘못하면 바로 고소 한다는 예기가 나와버리기 때문에 이제는 댓글도 잘못달게 되는 현실인데요. 


댓글에 아이엠그루트가 달린다면 나는 작성글에 대하여 안좋은 말을 하고 싶지만 법적으로 걸리수가 있기때문에 아이엠그루트라고 적었다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법적피해를 피하기 위해서 적기는 하지만 요즘에는 아이엠그루트만 적어도 제3자가 봤을때 모욕하는느낌이라면 법적으로 처벌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제는 아이엠그루트 라고 댓글적는것도 어렵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까지 아이엠그루트뜻 한방에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