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겐세이뜻 한방에 정리했어요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이는 겐세이뜻 아주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언뜻 들으면 욕같기도 한 겐세이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특히 온라인게임을 할때나 친구들과 당구를 칠때 여기저기서 겐세이놓지말라는 말이 들려오고는 하는데요. 대체어떤뜻이길래 겐세이라는 말이 여기저기서 들리는걸까요? 한번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대체 겐세이가 뭐야?
겐세이라는단어가 조금안좋은 억양을 가지고있는것도 사실이기는 하죠?겐세이는 바로 일본어입니다. 그렇다보니 어린친구들보다는 어른들이 많이쓰는 표현인데요. 일본어인 켄세이를 우리나라에서 겐세이라고 바뀌어서 사용되고있습니다.

겐세이의 사전적 의미는 견제, 훼방을놓다 정도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겐세이는 건설직이나 정비직등의 현장직에서 많이 사용하고 당구를 칠때에도 사용하는 은어입니다. 당구를 칠때 본인의 차례인데 아무리 봐도 길이 보이지않으면 상대방도 당구를 칠수없도록 당구공의 진로를 훼방놓는 행위를 당구은어로 겐세이라고 합니다.


이는 온라인게임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옛날 카트라이더라는 게임을 할때 많이 썼는데요. 팀전을 할때 어차피 1등만 우리편이 하면 되기때문에 우리편의 1등을 밀어주고 상대편의 주행을 방해하게되면 겐세이를 한다며 채팅으로 엄청 욕을 하고는 했었습니다. 


혹은 현장직이나 건설업을 할때에도 많이 쓰이는데요. 본인이 일을 하기위해서 상대방의 일을 방해하는경우가 본의 아니게 생길때가 있습니다. 실수로 일어나는 일이지만 상대사 선임일때에는 겐세이 놓는다며 타박을 받기도 하지요. 


지금까지 겐세이뜻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어떤뜻인지 확실하게 알겠죠? 일본어이기는 하지만 그리 좋은 억양도아니고 훼방이나 방해라는 우리말도 있으니 되도록이면 안쓰는것이 좋겠죠?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