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천시 일상회복지원금 대상 신청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글을 모두 읽고 나면 인천시 일상회복지원금 대상 신청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천시 일상회복지원금 대상 신청방법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인천시 일상회복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인천시 일상회복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인천시가 인천시민 293만명에게 10만원씩 지급하는 '일상회복지원금'(인천시 코로나 자체 재해지원금) 신청이 12월 20일부터 온라인 방식으로 시작되면서 신청방법, 홈페이지, 지급액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습니다.

12월 2일 살구뉴스 취재 결과 인천시에 따르면, 일상 회복 지원금은 인천 e움 카드 포인트 형식으로 지급되며, 신청 후 1~2일 이내에 지급이 완료되며, 빠른 신청 시 크리스마스 이전에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고 합니다.(입금시기입니다) 단, 온라인 신청 최초 주차장에 한해서는 출생연도 마지막 숫자에 따른 요일제 신청방식이 적용됩니다. 20일에는 출생연도 마지막 숫자가 1·6인 시민, 21일에는 2·7인 시민만 신청하는 방식입니다.

 

신청자는 인천e음 휴대폰 애플리케이션 또는 인천 e음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대상자 여부 조회, 기본정보 입력 등의 간단한 절차만 거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인천 e움의 회원가입과 카드발급이 안 되는 시민은 지원금을 신청하기 전에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세요. 보통 카드 발급까지 일주일 정도 걸립니다.

전자기기 이용이 어려운 노인, 휴대전화를 타인 명의로 개통한 주민 등은 12월 27일부터 주소지 인근 군·구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대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가 신분증을 제시하여 신청서를 작성, 접수하면 행정청이 인천 e움의 신규가입 및 포인트가 충전된 카드 발급 등의 서비스를 대행해 줄 예정입니다.

인천 e음 가입이 불가능한 14세 미만 아동, 인천 e음 활용이 어려운 65세 이상 노인에게는 예외적으로 현금(노인·아동수당 계좌)을 지급하거나 부모 등 대리인이 대상자의 몫 지원금까지 일괄 수령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일상 회복 지원금은 결제 시 이용자가 충전한 인천 e음캐시 잔액보다 먼저 차감되며, e음카드 사용이 불가능한 백화점 대형마트 등 일부를 제외하고는 관내 어디에서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포인트는 별도의 캐시백이 제공되지 않으며 사용기한은 내년 3월 31일까지입니다.

 

서울시 관계자는 미성년자 가구주 등 여러 예외적인 상황이 있습니다 이의신청 제도를 적극 운영하려 합니다며 상담이 필요한 주민은 미추홀콜센터(120)로 문의하라고 말했습니다. 부동산 임대업을 제외한 관내 연간 매출액 3억원 이하의 영세 자영업자 약 22만 명, 폐업 사업자 약 5만 6천 명에게는 1인당 25만 원의 현금이 지급됩니다.

인천시민 모두에게 지급되는 일상회복지원금과는 별개의 추가 지원입니다. 따라서, 대상 자영업자·폐업 사업자는, 일상 회복 지원금 10만 원과 함께 합계 35만 원이 지급되게 됩니다. 시는 내년 1월 중순부터 하순경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신청을 받아 지급을 개시할 방침입니다.

다만 정부 중소벤처기업부의 손실보상 지급 일정이 다소 길어지고 있습니다 2월 초로 늦춰질 가능성도 있습니다는 게 시 관계자의 설명입니다.

 

인천시 일상회복지원금 대상 신청방법을 전달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