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볼보이 논란 이영표 사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볼보이 논란 이영표 사과를 이해하게 될 겁니다. 볼보이 논란 이영표 사과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볼보이 논란 이영표 사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보이 논란 이영표 사과

볼보이 논란 이영표 사과

강원 FC 볼보이 사태에 분노한 대전 서포터스 대전 러버스가 성명서를 내고 이영표 대표이사의 공식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강원 FC는 12일 오후 2시 강릉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 원큐 K리그 승강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대전 하나 시티즌에 4-1로 역전승했습니다. 이 승리로 강원은 극적으로 K리그 1 잔류에 성공했습니다. 경기 자체는 명승부였습니다. 0-1 상황을 뒤집은 강원 선수의 뚝심, 홈팬들의 따뜻한 열기, 승부사 최용수 감독의 지략까지. 모든 것이 합쳐져 명승부를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강원 볼보이의 행동은 옥에 티였습니다. 전반에만 3골을 내주며 1골이 임박한 대전이 재빨리 공격을 시도했지만 강원 볼보이들은 공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특별히 김동준이 골킥을 시도하기 위해 빨리 공을 달라고 요구했지만 강원 볼보이는 공을 반대로 던졌어요.

볼보이 논란 이영표 사과

더 눈살을 찌푸리는 화면이 있었어요. 후반 27분 볼이 밖으로 나온 상황에서 빠른 스로인을 하기 위해 대전의 혼돈 코치가 볼보이에게 다가가 공을 요구했지만 볼보이는 공을 안아주지 않았습니다. 이후 대전 코칭스태프가 강하게 항의했고 강원 프론트는 볼보이를 조심하는 모습도 나왔어요. 명백한 시간 지연입니다. 그것도 지나친 시간 지연이었어요. 어느 정도 시간을 끄는 것은 홈 어드밴티지라고 할 수 있지만 후반 30분 볼보이의 행동은 분명 지나쳤어요. 경기 후 이민성 감독도 볼보이 문제는 원정이라는 점을 감안해야 하는데 예쁘게 경기했으면 좋겠어요. 많은 팬이 오신 경기에서 아쉬움이 있었다고 문제를 지적했습니다.

강원 최용수 감독과 이영표 대표이사는 전 세계 어디에나 홈어드밴티지는 있다며 상황을 수습하려고 했지만 분명히 강원 볼보이의 시간 지연은 지나쳤고 고의로 공을 주지 않는 것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결국 대전 서포터 대전 러버즈의 분노가 폭발해 공식 성명을 냈습니다. 대전 러버즈는 이영표 강원 FC 대표이사의 책임 있는 사과를 하겠다면서 승자인 강원 FC는 1부 리그 생존처럼 성숙하지 못한 경기를 운영했고 패자인 대전 하니 시티즌은 1부 리그 승격을 다시 22년 도전하는 기다림의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이렇게 멋진 승부로 강원 FC 대표이사인 이영표 대표의 태도는 K리그의 근간을 흔들 수 있는 위험한 발언으로 즉각 사과와 재발방지 대책을 요구하는 바입니다라며 공식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이영표 사과에 관한 대전 러버스 성명서

2021년 12월 12일의 플레이오프 2차전은 서로에게 도저히 씻을 수 없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승자 강원 FC는 1부 리그 생존처럼 성숙하지 못한 경기 운영을 보였고 패자인 대전 하니 시티즌은 1부 리그 승격을 다시 22년 도전하는 기다림의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이렇게 멋진 승부에서 이영표 강원FC 대표이사님의 태도는 K리그의 근간을 흔들 수 있는 위험한 발언으로 즉각 사과와 재발방지 대책을 촉구합니다.

경기 결과에 승복하면서 우리의 부족함을 다시 보완해야 할 숙제를 남겼지만 강원FC의 경기 운영 및 현재 볼보 y Issue에 대한 강원 FC 대표이사의 태도는 분명히 많은 이들의 공분을 사기에 충분합니다. 체육계의 인격 문제는 어제오늘의 이야기가 아니라 몇몇은 인격 문제로 국가대표에도 뽑히지 않은 문제를 모든 체육계가 보고 있지 않았을까요.

대전 하나시티즌은 유소년이 우리 팀의 미래가 되는 중요한 루트인 만큼 경기력 외에 인성교육 등을 통해 잠재력 및 인성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강원 FC의 유스 볼보이 사태를 대표이사가 직접 두둔하고 잘못을 정당화하는 태도는 반드시 대전이나 시티즌이 아니라 모든 축구인과 축구팬에게 사과해야 할 부분입니다.

다시 한 번 대전 하나 시티즌 서포터 대전 러버즈는 강원 FC 이영표 대표이사의 사과를 요구하면서 이를 묵과할 경우 아래와 같이 행동합니다. 하나. 대전 러버즈는 2021년 강릉제일고 1~3학년 선수 명단을 공식 홈페이지에 3년간 게시합니다.

볼보이 논란 이영표 사과

하나. 대전러버즈는 이영표 대표이사가 재직 중 강원 유소년 영입에 적극 반대합니다.

다시 한번 강원FC 이영표 대표이사의 조속한 사과와 대전 하나 시티즌 구단 또한 현재의 사태를 구단이 아닌 연맹 차원의 진상조사를 통해 명확한 결과를 팬 여러분께 공유해야 할 것입니다.

이 같은 사태는 대전 하나시티즌 외에도 다른 피해 구단이 나오지 않기를 바라는 축구팬의 염원을 담은 것으로 모든 K리그팀과 팬들의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볼보이 논란 이영표 사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