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방탄소년단 및 10억 뷰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으시면 방탄소년단 및 10억 뷰를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방탄소년단 및 10억 뷰가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방탄소년단 BTS 10억뷰

방탄소년단 IDOL

그룹 BTS의 히트곡 'IDOL' 뮤직비디오가 10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2018년에 발매된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의 타이틀곡 'IDOL'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0억 건을 넘었습니다. 로써 'IDOL'은 13억 뷰를 기록한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2억 뷰의 'Dynamite' 10억 뷰의 'MIC Drop', 'FAKE LOVE'에 이어 방탄 뮤직비디오 중 통산 6번째로 10억 뷰를 달성했습니다.

방탄소년단 BTS 10억뷰

'IDOL'은 발매 당시 빌보드 '핫 100' 차트 1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21위에 오르며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지금이야말로 노래를 내면 빌보드 1위를 못하는 게 신기할 정도로 글로벌 아이돌 그룹이지만 당시 한국 아이돌 그룹으로서는 무척 놀라운 성적이었습니다. 겨운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IDOL' 뮤직비디오는 초원과 북청사자춤, 한국의 전통양식 등을 볼 수 있는 화려한 세트 장소로 특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사물놀이와 가면놀이 등이 요소요소에 어우러진 퍼포먼스와 이색적인 패션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Permission to Dance

그리고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뮤비가 조회수 3억 뷰를 넘었습니다. 9월 9일 전 세계에 공개된 '퍼미션 투 댄스'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0일 12시 59분경 3억 뷰에 이르렀습니다. 3억 뷰 이상을 기록한 BTS 뮤직비디오는 '퍼미션 투 댄스'가 18번째입니다. 퍼미션 투 댄스는 춤은 마음 내키는 대로 허락 없이 마음껏 춰도 좋다는 가사가 경쾌하고 신나는 댄스 팝으로, 뮤직비디오에서는 팬데믹을 뛰어넘어 모두 신나게 추자는 내용을 담은 감동을 주기도 하고, 특히 신난다 춤춘다 평화라는 국제적인 단어가 들어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방탄소년단 BTS 10억뷰

방탄소년단은 뮤직비디오 속 국제적인 수화를 활용한 안무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퍼미션 투 댄스 챌린지를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퍼미션 투 댄스 챌린지' 참가자들의 영상을 모아 만든 '퍼미션 투 댄스' 쇼츠 챌린지 버전 뮤직비디오가 10일 오후 1시에 공개됐습니다. 엘튼 존, 제니퍼 로페즈도 참석해서 놀라움을 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콜드플레이의 스티브 마틴이 10일 유튜브 오리지널 뮤직쇼 'RELEASED' 스페셜 에피소드에 출연해 BTS와 '퍼미션 to Dance Challenge'에 대한 이야기를 비롯해 글로벌 뮤지션으로서의 경험과 감정을 공유하는 등 직접 인터뷰로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방탄소년단 

한편 방탄은 총 34개의 억대 조회수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앞서 얘기했던 10억 뷰 이상을 기록한 6개의 뮤직비디오 외에도 '피 땀 눈물', '쩔어', 'Save ME', 'Butter' 등 다수의 히트곡으로 억 원대의 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방탄의 글로벌 인기는 현재 진행 중이므로 앞으로도 계속 재생 수는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BTS 10억뷰

방탄소년단 및 10억뷰를 전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