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러시아 체르노빌 원전 점령에 대해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면 러시아 체르노빌 원전 점령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러시아 체르노빌 원전 점령의 지식이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러시아 체르노빌 원전 점령

러시아 체르노빌 원전 점령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의 수도 키예프 근처까지 진군하면서 점령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2022년 2월 24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러시아군은 우크라이나 북부 벨로루시 국경지역에 진입한 러시아 특수부대와 공군부대가 키예프에서 북쪽으로 약 130㎞ 떨어진 체르니히프를 넘어 키예프 북부 외곽지대까지 진군하고 있습니다.

 

러시아군이 체르노빌 원전을 점령하고 수도로 진격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신문 분석에 따르면 러시아 서부와 접하는 우크라이나 북쪽 국경을 넘어 러시아 군도 등 사방에서 수도 키예프로 향하고 있습니다. 러시아군은 전날 새벽 침공한 뒤 해질 무렵에는 키예프 외곽에 공수부대원을 투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럽의 한 정보당국 관료는 AFP통신에 다수의 상황은 우크라이나가 낼 수 있는 저항의 수준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러시아군은 앞으로 몇 시간 안에 키예프에 압도적 병력을 투입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의 방공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제거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더 이상 자신을 보호할 공군력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관료들은 러시아의 공군력이 우크라이나와는 비교가 안 되는 수준이라고 평가했어요. 익명을 요구한 한 미 국방부 관리도 개전 몇 시간 내에 러시아군이 키예프에 접근했다며 정권을 붕괴시켜 (그 자리에) 러시아를 위한 통치수단을 두려는 것이 기본적인 의도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우크라이나도 러시아군에 대한 반격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공수부대가 우크라이나 비행장을 점거하려고 했지만 우크라이나는 러시아군을 몰아내고 비행장을 지켰어요. 이런 가운데 빅토르 살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군 본진과는 다른 사보타주(의도적 파괴행위) 세력이 키예프에 침투한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제렌스키 대통령은 "적군은 나를 제1표적이고 가족이 2순위라며 러시아는 정부 수장을 파괴하고 우크라이나를 정치적으로 파괴하려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나는 키예프에서 나의 시민과 함께 있으며 중앙권력을 적절하게 기능시킬 의무를 가진 자와 함께 정부가 있는 지구에 머물 것"이라며 수도 키예프에 남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러시아 체르노빌 원전 점령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이 유익했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