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추위를 많이 타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어주시면 추위를 많이 타는 이유를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추위를 많이 타는 이유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추위를 많이 타는 이유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겨울이 되면 추운 것은 당연합니다. 근데 제가 남들보다 추위를 많이 타는 분들이 있을 거예요 체질적으로도 생활습관이 원인이 되어 추위를 많이 타는 것 같아서 이번에는 추위를 많이 타는 이유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입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가 되면 추위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증상은 이렇습니다.

▶ 평소에 얼굴과 손발이 잘 부어요.

▶ 유난히 추위를 많이 타요

▶ 손발이 항상 차가워요.

▶ 월경주기나 양에 이상이 생겼습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은 호르몬 분비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신체기능이 저하되는 질병으로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으면 콜레스테롤 등 체외로 배출되지 않아 살이 찌게 됩니다.

또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얼굴과 손발이 자주 붓고 추위를 많이 타게 됩니다.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자주 발생하므로 규칙적인 생활과 영양분 섭취로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이 적은 경우입니다.

체중이 적다는 것은 근육과 지방이 적다는 뜻입니다.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들의 특징 중 가장 일반적인 것이 체중이 적은 사람들입니다.

근육과 지방량이 정상 체중보다 적기 때문에 추위를 느끼기 쉬운데요. 체내에서 열을 발생시키는 근육과 그 열을 유지하는 지방이 부족하므로 평소 운동으로 정상 체중으로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가 불충분한 경우입니다.

공복 시에는 추위를 더 느끼게 됩니다. 섭취 시 식이성 열이 발생합니다. 최대 1시간은 유지 가능합니다. 따라서 음식을 섭취하면 열이 발생하지만 식사 부족이나 식사 부족이 되면 체내 에너지 생산량이 적어지고 열이 적어지므로 섭취량이 너무 적으면 추위에 약하므로 적절하고 규칙적인 식습관으로 고쳐주시기 바랍니다.

우울증이 있는 경우입니다.

평소 우울증을 앓고 있는 사람이라면 추위를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우울증을 앓고 있는 사람은 세로토닌이 부족해 열을 발산하는 역할을 할 수도 있는 이를 늘리기 위해서는 햇빛을 받는 야외 활동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우울증을 앓고 있다면 밖에서 활동을 많이 한다고 해서 우울증 유발을 줄이고 세로토닌 생성이 잘 되도록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 부족입니다.

수면이 부족한 사람의 경우 추위를 더 느낀다고 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할 수 없게 되면 피로도 쌓여 습해져 버립니다. 집중력이 떨어지고 그러면 몸이 움츠러들고 활동 반경이 좁아져 추위를 더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함께 보시면 유용한 글

섬유근육통 증상 치료 간결하게 정리완료했습니다.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알기쉽게 정리하였습니다.

혓바늘 없애는 방법 알기쉽도록 정리해봤어요.

게자리 성격 한방에 정리완료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