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건 냄새 없애는 법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수건 냄새 없애는 법을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수건 냄새 없애는 법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문서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수건 냄새 없애는 법
ADT캡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ADT캡스 고객센터는 ADT캡스와 관련된 문의에 대한 상담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ADT캡스와 관련된 다양한 문의 사항을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ADT
myhomefree.tistory.com
수건을 오래 이용하다 보면 때 밀어서 냄새까지 저는 걸 느낄 수 있어요. 매번 세탁을 그렇지만 평소처럼 물을 닦는 용도로 이용하기 때문에 잘못 관리하면 불쾌한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수건 냄새를 없애는 방법, 집안일에 도움이 되는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수건 냄새를 없애는 방법입니다.
1. 수건을 걸어두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젖은 수건은 세탁 바스켓에 넣어 두거나 아무 데나 던져두거나 합니다. 이렇게 하면 수건이 잘 마르지 않고 습기가 많은 곳에서는 박테리아가 자유롭게 자라기 때문에 목욕 후에는 반드시 수건을 걸어두셔야 합니다.
2. 식초를 사용합니다.
식초는 강력한 항박테리아 그리고 냄새를 감소시키는 천연재료인데 따뜻한 물과 식초를 세탁기에 넣고 돌린 후 건조기에 넣어 말립니다. 이렇게 하면 지독한 냄새가 깨끗이 사라집니다.
3. 세탁기를 깨끗하게 관리합니다.
세탁기에는 세탁 전 옷 냄새가 스며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냄새는 수건으로 옮겨질 수 있으므로 세탁기에 냄새가 날 경우 따뜻한 물로 세제를 제거하고 잠시 세탁기를 돌려 물을 빼야 해결할 수 있습니다.
4. 세제 줄일게요
액체 세제는 보통 수건에 쓰는 것이 많은데 이런 세제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수건에 남아서 시간이 지나면 곰팡이 냄새가 날 수도 있기 때문에 세제의 양을 줄여서 이용해야 합니다.
5. 샤워입니다.
겨드랑이, 사타구니 그리고 다리 같은 특정 부위는 다른 곳보다 땀을 많이 흘려 냄새가 저는 박테리아가 쌓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목욕 시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세균이 몸에서 수건으로 넘어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6. 베이킹 소다를 이용합니다
식초로 만족하지 못할 경우 베이킹 소다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에 베이킹 소다 반 컵을 세탁기에 넣고 세제도 섬유유연제 없이 세탁기를 돌리면 수건 냄새를 없애는 방법으로 효과적입니다.
7. 세탁기를 청소합니다.
세탁물에서 냄새가 나면 근본적인 이유로는 세탁기 자체에 곰팡이나 세균이 서식한다고 해서 세탁물에서 냄새가 저는 경우가 있습니다. 세탁기 청소는 업체의 도움을 받거나 집에서 간단하게 구연산, 과탄산, 베이킹파우더, 빙초산 등을 활용하여 세탁조를 청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8. 세탁 후 바로 말립니다.
세탁 후 오래 방치하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세탁이 끝나면 바로 건조대에 간격을 두고 말려주세요. 또한 수건을 접기 전에 수건이 완전히 건조한 후에 뿌려야 냄새가 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냄새가 나고 습한 수건은 이제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제대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습한 날씨에도 산뜻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은 팁이니 꼭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