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생크림 대란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으시면 생크림 대란을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생크림 대란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글로 알아봅시다.

생크림 대란

생크림 대란

 

원유 공급이 감소하면서 연말에 생크림 수요가 크게 증가하여 생크림 제품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올해 전국의 소규모 베이커리 전문점들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생크림 구입 전쟁에 뛰어들었습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3분기(79월) 젖소 총사육 마릿수(40만357마리)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775마리 줄었습니다. 지난해 2분기(46월) 젖소 수는 39만9680마리로 10년 만에 가장 적었습니다. 생크림은 원유에서 지방을 분리해 만들기 때문에 젖꼭지 감소로 인한 원유량 감소는 생크림 공급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생크림 대란

연말에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생크림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일부 품귀현상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공급량 감소에다 코로나19에서 홈파티를 하는 소비자도 크게 늘면서 생크림 품귀 현상이 더 빨리 발생해 장기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생크림 품귀 현상은 소규모 베이커리 전문점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생크림은 유통기한이 짧아 대량보관이 어렵고 대형 프랜차이즈와 달리 공급물량을 수요에 맞춰 바로 바꾸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매일 수십 건의 생크림 구매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부산에서 빵집을 운영하는 A 씨는 "생크림이 없어 동네 대형마트까지 다 돌아봤지만 구할 수 없었다"며 "비슷한 처지의 자영업자가 먼저 가져간 것 같다"고 토로했습니다.

생크림 부족으로 인해 연말 때를 놓칠 수 있다는 불안감도 커지는 상황입니다. 대전에서 빵집을 운영하는 B씨는 "케이크 예약주문은 들어왔는데 생크림이 없어 예약을 받지 않는다"며 "세종시 조치원까지 갈 수 있으니 생크림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제게 팔아주세요"고 하소연했습니다.

반면 대형 프랜차이즈들은 연말에 맞춰 공급관리를 미리 조율하고 있어 큰 문제는 없다는 입장입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 등 케이크의 사전예약률이 지난해 두 배에 이를 정도로 케이크 수요가 높은 상황입니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 말에는 영업시간 제한조치 등으로 집에서 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케이크 수요도 커지고 있다"며 "소규모 케이크를 제작·판매하는 업체들의 경우 연말까지 생크림 품귀 현상으로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생크림 대란을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이 글이 유익했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