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과다 섭취 부작용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단백질 과다 섭취 부작용을 이해할 겁니다. 단백질 과다 섭취 부작용이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단백질 과다 섭취 부작용
ADT캡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ADT캡스 고객센터는 ADT캡스와 관련된 문의에 대한 상담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ADT캡스와 관련된 다양한 문의 사항을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ADT
myhomefree.tistory.com
단백질의 기본 단위는 무수한 아미노산이지만 탄소와 수소, 산소, 질소로 이루어져 있으며 프롤린을 제외한 모든 것이 공통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혹은 소화는 크게 위액과 췌장액, 소장 효소에 의해서 분해가 되고, Aminoacid 형태로 소장에서 흡수가 됩니다.
단백질은 그 자체가 정말 복잡하고 크기가 넓은 물질이기 때문에 반대로 분해할 때도 셀 수 없을 정도의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이 과정에서 불필요한 물질을 만들어 낼 수도 있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거나 안에 이상이 있을 경우 다양한 단백질 부작용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소화불량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단백질 부작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분해하는 단계에서 무수한 가스를 생성합니다. 이는 특별히 보충제만의 문제가 아니라 육류 등 단백질을 먹어도 공통적으로 발생하는데 특히 동물성 식품에서 더 자주 나타납니다.
예를 하나 들어볼까요? 보통 계란을 먹고 나서 방귀를 뀌면 대개 지독한 냄새가 나는데, 이것은 계란에 노란색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단백질은 소화가 어려운 편인데 그중에서 식물성에 비해서 나쁜 Fat을 섭취하기 쉬운 동물성은 이와 관련된 트러블이 더 생길 수 있습니다.
육류 섭취량이 많습니다.
단백질을 따로 정제한 것이 아니라 일반 식품을 먹을 경우 다양한 영양소를 함께 먹게 됩니다. 그런데 육류는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이 많아 각종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고기 섭취가 셀 수 없이 많은 식단을 하다 보면 과잉 섭취로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체중 증가입니다.
아미노산은 과다 섭취하면 암모니아가 생성되기 때문에 체내에 축적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단백질도 많이 먹으면 체지방이 늘어난다는 얘기도 있어요. 저장이 안 돼서 살이 찔 수도 있다는 뜻으로 잘 이해가 안 되는 이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백질 보충입니다.
탄소골격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지방과 포도당을 합성할 수 있어 에너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즉, 몸에 오래 두고 이용할 수 없는 요건과 충분히 오래 활용할 수 있는 요건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당연히 Energy만 낼 수 있고 우리가 단백질에 기대하는 기능은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무작정 단백질을 많이 드시게 되면 전반적인 에너지 양이 늘어나기 때문에 살이 빨리 찌게 됩니다.
뼈의 약화입니다.
과식을 하게 되면 골다공증처럼 뼈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단백질을 분해한다고 해서 다양한 대사산물이 만들어지는데 이를 중화하는 데 이용되는 것이 칼슘으로 대개 골격에 축적돼 있습니다.
칼슘이네요.
하지만 Calcium 흡수량은 상시성에 의해 조절되기 때문에 인체가 단백질 대사산물 처리를 위해 사용하는 양이 많아지면 반대로 흡수하는 칼슘양을 늘려 뼈 건강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그런데 무기질 중에 섭취량이 부족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만약 단백질 섭취량이 늘어난다면 적당한 양을 동시에 채울 수 있는 식단 구상을 세워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당불내증입니다.
우유를 마시고 배가 아픈 사람은 유청 단백질에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즉, 이 말은 설사를 하게 된다는 뜻입니다. 만약 제가 여기에 해당이 된다면 다른 형태로 섭취하는 것을 고민해야 합니다. 그밖에도 단백질이 그대로 장에 흡수되면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