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생리 전 증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으시면 생리 전 증상을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생리 전 증상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생리 전 증상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이제 곧 휴가철이 되면 생리 시기를 조절하기 위해서 피임약을 복용하거나 주기를 계산하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신기하게도 즐거운 여행으로 반드시 생리가 일어나기 때문에 신경 쓰고 싶지 않아도 신경을 쓰게 됩니다.

각별히 여름에는 무리한 더위 때문에 생리 주기가 맞지 않을 때도 많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대해서 더 신경을 쓸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생리 전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거는 두 가지를 생각하셔야 될 것 같아요. 생리전 증후군과 증상입니다. 생리전 증후군은 여성 모두가 경험하는 것은 아니지만 증상은 모두 경험합니다.

생리 전 증상입니다.

1. 식사의 변화입니다.

평소 단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여성들도 생리가 시작될 무렵에는 초콜릿이나 바나나와 같은 당도가 높은 식품을 즐겨 먹게 되어 셀 수 없이 많은 양을 먹으려고 합니다. 또 꼭 그때가 되면 철분 함유량이 높은 식품을 찾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렇게 먹는 식성의 변화가 생길 경우 생리가 파열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피로감이 있습니다.

잠이 많아지고 더 피곤하다면서 몸이 무겁다는 것도 생리 전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몸의 호르몬 변화로 인해 생기는 일시적인 피로감이지만 봄이나 섭취 후에는 더욱 심하고 곤란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두 가지는 생리를 시작하기 전에 대다수 분들이 겪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생리 전 증후군의 경우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 전증후군은 가임기 여성의 70%가 경험해 본 증상으로 대다수 여성이 한 번쯤 경험한 적이 있고 매월 증상을 경험하는 분도 계십니다.가벼운 경우에는 좁쌀 여드름 발생, 피부 상황 변화 등이 일어나기 쉽고 매운 음식, 고칼로리 식품을 섭취한다고 해서 가슴과 자궁 부위의 경미한 통증, 그리고 약한 피로와 같은 증상을 경험하며 불면증, 우울증 등의 심리적 변화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생리 전 증후군은 가끔 벽과 같은 이상 증상을 유발하기도 한다고 합니다.생리기간을 포함하면 매달 약 3주 가까이 고생하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수없이 불안하고 힘든 상황이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리 전 증후군은 지금 질환으로 인식되고 정도에 따라 약물 치료가 병행될 수도 있습니다.결국 생리 전 증상은 그 양상을 봐야 한다며 그 정도에 따라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같이 읽을만한 좋은 포스트

섬유근육통 증상 치료 간결하게 정리완료했습니다.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알기쉽게 정리하였습니다.

혓바늘 없애는 방법 알기쉽도록 정리해봤어요.

게자리 성격 한방에 정리완료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