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강지환 성폭행 및 논란 판결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으면 강지환 성폭행 및 논란 판결을 알게 되실 겁니다. 강지환 성폭행 및 논란 판결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의 글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강지환 성폭행 논란 판결

강지환 성폭행

강지환 씨의 여직원 성폭행 및 성추행 사건은 2019년 한 해 최대 이슈로 기억되고 있는데, 오늘 항소심 선고일이기도 하고 모르시는 분도 계실 테니 사건 정리와 함께 재판 결과도 간략히 적어보겠습니다.

강지환 성폭행 논란 판결

강지환 성폭행 사전 간단정리

2019년 7월 드라마 촬영이 갑자기 취소되어 이른 시간 강지환 집에서 오전부터 술자리를 시작합니다.(당시 피해자 중 1명은 낮 12시에 지인에게 술에 취했다고 문자를 보낸 점으로 미뤄 오전부터 술을 많이 마셨다고 합니다.) - 오랫동안 술자리가 이어져 대부분의 스태프는 자리를 떴지만, 피해자 2명은 강지환이 할 말이 있다며  직원을 불러주고 집에 갈 때 택시를 불러줍니다.그 후 계속 술자리가 이어졌습니다.이후 강지환과 피해자 2명은 오후 6시까지 술을 마시게 되고(게임도 하면서 벌주도 마신다) 술을 마시다가 자신의 침실인 3층으로 올라갑니다.

강지환 성폭행 논란 판결

피해자 2명은 술에 취해 2층에서 잠이 들었고 피해자 1명이 깨어났을 때 강지환은 알몸으로 피해자들 사이에 누워 있었습니다. 피해자가 소리치자 강지환은 미안하니 감옥에 보내 달라고 한 뒤 방 밖으로 나갑니다. 강지환이 외출하면 방문을 잠근 뒤 지인에게 휴대전화로 피해 사실을 알려 언론에 알려졌습니다.

강지환 성폭행 재판결과

강지환은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되었어요. 항소심이 열린 것도 법원에서 집행유예를 선고했기 때문에 검찰측에서 항소했습니다. 집행유예를 받게 된 배경은 피해자와 합의를 할 수 있다는 이유였습니다. 그러나 검찰 측은 피해자의 용서만으로 집행유예를 받을 수 있는 범죄인지 따져 달라며 징역 3년을 구형했습니다.(+사회봉사 120시간, 성폭력 치료강의 수강 40시간, 취업제한 3년) 강지환 측 변호인은 강지환 씨가 기억이 없어 자신의 행동을 기억하지 못하고 피해자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죄를 뉘우치고 있기 때문에 선처를 바란다고 변호했습니다.

강지환 성폭행 논란 판결

사건 당일 CCTV로 피해자의 모습이 확인됐지만 영상 속에서는 오후까지 강지환과 피해자 A, B 씨 등 3명은 테이블에 앉아 술을 마시고 있었습니다. 얼마 전 강지환과 A 씨는 집 내부 실내수영장에서 수영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만취한 강지환이 정신을 잃자 피해자(현재까지는) 둘은 강지환을 양쪽에서 부축해 방으로 옮겼습니다.

이후 피해자들은 강지환이 잠든 사이 샤워를 하고 속옷만 입은 채 집을 둘러보았어요. 또 강지환은 희혜자의 퇴사에 따라 감사의 뜻으로 전별금을 마련했는데 이들이 봉투를 열고 액수를 확인하는 장면도 CCTV에 찍혔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강지환이 잠들어 있던 방과 사건이 일어난 방에는 CCTV가 설치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강지환 성폭행 논란 판결

카톡 피해자 B는 사건 당일 오전부터 지인들과 카톡을 했습니다. '강지환의 집에 오니 3층 루프탑 수영장에 온천까지 있어서 집이 엉망진창이고, 낮술이 가득하다' 이런 얘기를 했어요. 카톡 내용이 문제가 되는 건 아니지만, 검찰에 의해 사건 발생 시간으로 밝혀진 오후 8시 30분에도 지인과 대화를 계속하고, 오후 9시 9분에도 같은 지인과 보이스톡을 한 후에 B씨의 지인이 '이거 사실이라면 기사감이야 XX'라는 대화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처음 112에 신고했다가 성폭행을 당했다는 내용이 아니라 갇혀 있으니 살려 달라는 내용의 신고도 있어 앞뒤가 맞지 않는 상황이라는 겁니다.

강지환 변호인 주장

강지환의 변호사는 피해자 A에게서 강지환의 정액이나 쿠퍼액이 발견되지 않았고 B는 속옷 생리대에서 강지환의 DNA가 발견됐습니다. B 씨는 샤워 후 옷가지나 물건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DNA가 옮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실제 성추행을 했다면 생리대뿐 아니라 B 양의 속옷, 강지환의 양 손에서도 상대 DNA가 발견됐어야 하는데 실제 검출되지 않았다며 평소 주량이 많지 않은 강지환은 이날 소주 7병을 샴페인까지 마신 상태였다고 전했습니다.강지환의 집 전화가 불통이었다는 주장도 확인 결과 통화도 잘 되고 카카오톡도 잘 통한다고 했습니다. 「피해자의 진술이 일관되게 변해 DNA도 발견되지 않았다」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피해자 변호인 주장

강지환의 DNA를 찾지 못한 것에 대해 이 부분에 대해서는 뭐라 말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이유는 피해자의 성적인 부위를 검사하는 것이라고는 말할 수 없다고 합니다.카카오톡과 CCTV에 대해서는 저희는 CCTV를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는 제가 법원에 제출한 부분입니다라고 하더군요.마지막으로 감금에서 처음 신고한 부분에 대해서는 "성범죄 피해자 대부분이 이런 질문을 받지만 여성으로서 이런 피해가 외부에 알려질까 두려워합니다. 피해자 대부분이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반박했습니다.

 

과연 진실은 무엇일까요? 만약 강지환이 성폭행을 한 것이 아니라면 강지환의 삶은 누가 책임질까요 아직 결론은 나지 않았기 때문에 중립 상태에서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한편, 이 때 출연했던 조선의 생존기도 타격을 입었습니다. 조선생존기는 TV조선 토일드라마였는데 10회까지 방영된 상태에서 사건이 발생해 드라마가 중단됐어요.

 

강지환 성폭행 및 논란 판결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이 유익했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