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의지혜

가수 현철 근황 간단정리

마일드 2021. 12. 28. 00:32
반응형

가수 현철 근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가수 현철 근황을 이해하게 될 겁니다. 가수 현철 근황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가수 현철 근황

가수 현철 근황

 

한동안 근황이 들리지 않더니 2020년 11월 16일 가요무대에 출연해 봉선화 연정을 불렀습니다. 표정이 너무 굳어있어서 자세를 바꾸면서 부르기가 힘들었는지 미동도 하지 않고 노래를 끝까지 불렀어요. 하지만 리즈 시절 성량은 그대로여서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그 후 2021년 9월에 방송된 '연중 라이브'에서는 현철의 아내 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가수 현철 근황

편지에는 (남편은) 큰 수술과 함께 2년여 재활치료 중이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아내는 편지를 통해 많은 분들이 격려와 위로를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남편은 여러분을 만나기 위해 재활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번 일을 겪으면서 남편에게 가장 큰 힘은 사람이라는 것, 사람이 재산이고 큰 자산이라는 것을 절실히 깨달았습니다. 격려와 응원을 보내주시는 분들 절대 잊지 않고 조금이나마 보답하며 살아가겠습니다"라고 감사의 말을 보냈습니다.

현철은 줄곧 건강이상설이 제기돼 왔으나 올해 라디오에 출연해 건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한편 현철은 1942년 6월 17일생으로 올해 81세입니다. 출생지 고향은 경상남도 김해군 대저면 도리 월포마을인데 현재 주소는 부산광역시 강서구 대저2동입니다 가족관계를 보면 형철 여사의 손애경이 있고 자녀는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종교는 불교이고 현재 소속사는 정원수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는 형철입니다.

가수 현철 근황

1969년 28세에 무정한 당신을 발표하며 가요계에 데뷔했습니다. 형철이 데뷔할 때만 해주셔도 남진이와 나훈아가 주목받는 바람에 인기를 못 얻었어요. 그리고 1974년 솔로 활동을 잠시 중단하고 고향인 부산에 돌아와 '형철과 벌떼'를 결성하고 팝송을 리메이크하면서 활동했지만 오랫동안 무명시절을 보내고 셋방살이를 할 정도로 가난했다고 합니다.

1980년 현철과 벌떼가 해체되고 2년 뒤 현철은 솔로로 전향했습니다. 전향 후 발표한 서서도 너를 생각해가 대중의 호평을 받았지만 방송에 출연하지 못해 형철은 그저 얼굴 없는 가수에 불과했어요.

1983년 본격적으로 트로트로 추세를 바꿔 구성된 곡가(曲歌)와 +음이 익어가는 불혹가수 가창력을 선보여 사랑은 나비 같다를 히트시켰습니다. 1984년에는 1967년 노부유키가 발표한 청춘을 돌려줘를 리메이크해 활동했으나 1985년 나훈아의 부탁으로 이 곡을 둘이 부르게 되면서 히트를 더 쳤습니다.

1987년에는 리비아 대수로 공사장에서 공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안절부절못은 2014년 KDB대우증권 CF 음악인 Think you very much에서 후렴구로 불리며 YouTube 300만 뷰를 찍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그때 유튜브 광고는 하나같이 스킵을 없애는 졸렬한 방법을 취한 덕분에 몇 안 되는 호평을 받는 광고가 되었습니다. 그러고 저 졸렬한 방법은 2015년까지 계속될 겁니다.

가수 현철 근황

1980년대부터 인지도를 높여가던 현철은 1988년 발표된 봉선화 연정으로 KBS 가요대상을 수상한 뒤 수상소감을 말하다 20년의 무명시절을 보낸 어려운 시기에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의 가수 생활은 역전되어 무서운 속도로 정상을 향해 돌진했어요.

1990년 싫다 싫다로 2년 연속 KBS 가요대상을 수상하며 정상급 가수로 성장했습니다 그해 문희옥과 함께 잘했어 메들리, 미나토구 메들리로 혼성 듀엣 메들리를 발표했죠. "현철은 1988년부터 송 대관, 태진이, 설운도와 함께 트로트 4대 천왕으로 불리게 되면서 침체된 트로트를 활성화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1998년에 발표된 '사랑의 이름표'는 솔직한 가사와 구성된 트로트 리듬의 곡이며 [5]영화의 OST로도 많이 쓰였으며 그해 한국 여론조사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가수' 부분에서 인기를 기록했습니다 2002년 발표된 아미새는 여러 세대에서 인기를 끌었으며 고령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솜씨를 뽐내고 있습니다. 2012년에는 2005년 나훈아가 발표한 고장 난 벽시계를 리메이크해 현재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가수 형철을 만든 데는 노래 실력뿐 아니라 기다릴 수 있는 인내심도 한몫했다고 해요. 일례로 젊은 시절 한 방송국 연출자(PD)와 약속을 했다가 약속을 까맣게 잊고 있었던 PD가 일정이 끝나 뒤늦게 생각나 약속 장소에 갔더니 2시간 넘게 자신을 기다렸다는 일화가 있을 정도입니다. 이처럼여러상황을감내하면서차근차근본인의노래를 들려드릴 기회를 잡아간 것도 20년 만에 무명생활을 청산한 원동력이라는 것이죠.

가수 현철 근황

가수 현철 근황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