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두환 사망 윤석열 이재명 입장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전두환 사망 윤석열 이재명 입장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전두환 사망 윤석열 이재명 입장이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전두환 사망 윤석열 이재명 입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두환 사망 윤석열 이재명 입장

전두환 사망 윤석열 이재명 입장

2021년 11월 23일 윤석열 국민의 힘(대선) 후보는 전두환 전 대통령의 서거에 대한 조문 계획이 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전 전 전 대통령을 내란 학살의 주범으로 규정하고 조문 계획이 없다고 밝힌 이재명과 함께 민주당 후보의 입장과는 확연한 입장 차이가 있습니다 윤 후보는 이날 대선후보들과의 오찬에 앞서 전 전 대통령 서거 관련 입장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일단 돌아가신 분께는 삼가 조의를 표하고 유족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조문을) 언제 갈지는 모르겠지만 전직 대통령이시니까 가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답했습니다.

전두환 사망 윤석열 이재명 입장

전 전 대통령이 518민주화운동에 대해 사과하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현재 서거했고 상중이라 정치적인 얘기를 연결 짓는 것은 적절치 않은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국가장 여부에 대해서는 정부가 유족들의 뜻과 국민정서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하지 않겠느냐고 답변했습니다. 이에 앞서 윤 후보는 전 전 대통령을 옹호하는 발언을 하고 사과한 바 있습니다 김종인 전 국민 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선대위 합류에 대해서는 며칠 생각한다고 하니 저도 기다리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전 위원장이 일상으로 회귀할 것이라며 선대위 불참을 시사한 데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 없다고 짤막하게 답했습니다.

한편 이재명 후보는 이날 "전두환은 명백히 확인된 대로 내란학살 사건의 주범"이라며 "이 중대 범죄행위를 인정하지도 않았습니다. 안타까운 마음으로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 후보는 이날 당 선거대책위원회에서 첫 대선 공약을 발표한 뒤 최소한 수백 명을 살상한 자신의 사적 욕망 때문에 국가 권력을 찬탈한 결코 용서받을 수 없는 범죄에 대해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에게 반성하고 사과하지 않았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전두환 사망 윤석열 이재명 입장

조문 계획에 대해서는 현재로선 조문 계획을 갖고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지난달 22일 광주 518민주묘지를 방문했을 때도 전 전 대통령의 비석을 밟은 적이 있습니다.

전두환 비는 1982년 전두환 전 대통령이 전남 담양의 한 마을을 방문한 것을 기념해 세워졌고 이를 발견한 518 관련 단체가 비석을 수거해 518 민주 표지를 방문하는 참배자가 밟을 수 있도록 땅에 묻어뒀습니다.

전두환 사망 윤석열 이재명 입장을 알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