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쓰복만 백신 논란 해명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쓰복만 백신 논란 해명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쓰복만 백신 논란 해명이 궁금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쓰복만 백신 논란 해명

쓰복만 백신 논란 해명

그는 지난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요즘 숨이 막히는 것, 안 맞았다고 하면 이상하게 보거나 혹은 놀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생각이 많지 않으냐며 저는 끝까지 안 맞을 겁니다. 내 인생은 아무도 책임지는 게 아니다며 백신 미접종 자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이어 또 어떤 그룹이라도 강요하는 분위기는 싫어요. 제가 마치 폐를 끼치는 것 같은, 아무렇지도 않은 분위기라며 스스로도 그런 생각을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절대 웃을 일이 아닌데 농담처럼 내일 연락이 안 되는 거 아니냐는 식으로 말하는 것도 마음에 걸린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이 글은 순식간에 온라인 커뮤니티 등으로 퍼졌고 누리꾼들 사이에서 찬반 논란이 일었습니다. 파문이 커지자 츠복맨은 결국 인스타 스토리를 통해 다시 한번 자신의 입장을 밝혔어요. 그는 내 말에 오해가 있는 것 같아 다시 써봅니다. 저는 접종한 사람을 존중하는, 원하지 않아도 접종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는 점도 용기를 내서 접종한 뒤 아무런 부작용이 없었다는 점을 저는 다행으로 생각합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쓰복만 백신 논란 해명

그는 또 저도 그 후의 일을 감수할 수 있을지, 제가 가진 신체적 문제로 걱정이 앞섰습니다. 고민한 결과에 대한 선택이었다고 해명했습니다. 그는 미접종자에 대한 분위기가 마치 죄인 것처럼 되는 것을 좀 답답한 마음으로 쓴 글이 오해된 것 같습니다. 확실한 것은, 저는 양쪽 모두를 존중하는 마음이라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 6일 코로나19의 신규 확정 자수는 4325명입니다. 또한 코로나 19 오미크론 항공편이 확정된 것은 12명 늘어나 누적 24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정부가 이날부터 방역 경로를 적용하기로 하자 백신 미접종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방역 경로는 비접종자 보호 전략"이라며 논란의 초점으로 삼았습니다. 그는 일어난 환자는 어떻게든 치료해 주겠습니다. 의료진이 열심히 하는 동안 예방접종에 전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도 이날 서울시청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방역 경로는 부당한 차별이라기보다 공동체의 보호를 위해 모두가 지켜야 할 최소한의 약속"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쓰복만 백신 논란 해명

김 총리는 또 오미크론과 같은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의 등장으로 감염 확산 위험이 높아졌지만 노인의 3차 접종과 청소년의 기본 접종률은 아직 충분한 게 아닙니다. 어르신, 보호자, 청소년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립니다."

쓰복만 백신 논란 해명을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