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2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을 이해할 것입니다. 2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이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2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숙박업, 여행업, 이미용업 등 영업시간 제한을 받지 않는 일반 소상공인 중 지원+희망회복자금을 요청한 245만 개 업체가 1월 6일부터 방역지원금을 100만원씩 받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6일부터 소상공인에 대한 방역지원금을 2차 지급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추가되는 지원대상은 약 248만개사입니다.
2차 지급 대상에는, 지원 자금 플러스·희망 회복 자금 지원 기업 약 245만사가 포함됩니다. 지난해 지원자금 플러스와 희망회복자금을 지원받은 사업체는 매출이 감소했다고 인정하고 방역지원금을 지원합니다.
중기부는 지원자금 플러스와 희망회복자금 지원업체 가운데 폐업 등을 제외한 249만여 곳을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이 중 공동대표 사업체를 제외한 245만 곳을 이번 지급 대상으로 확정했습니다. 2차 지급에서 제외된 3만5000여 업체는 공동대표 위임장 등을 별도로 확인한 뒤 지급받습니다. 영업시간 제한조치를 받았지만 1차 지급시 제외된 다수의 경영자도 2만 8406개사가 2차 지급대상이 됩니다.
이번 2차 지급에 따라 방역조치 강화에 따라 대표적인 간접피해 업종인 숙박업 4만여 개, 여행업 1만여 개, 이미용업 14만여 개 등도 방역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2차 지급은 오는 6일부터 시작됩니다. 6일이면 사업자등록번호의 마지막 짝수 사업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당일 오전 9시부터 안내 문자메시지가 발송될 예정입니다. '7일은 사업자등록번호 말미의 홀수사업체가 대상입니다' 8일부터는 구분 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1일 5회 무통장 입금을 하시고 오후 6시 이전에 신청하시면 당일 지원금이 입금됩니다. 단신경영의 다수의 기업은 10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안내 메일을 받은 자영업자는 '소상공인 방역 지원금'.kr에 접속하여 신청해 주십시오. 포털사이트에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또는 '방역지원금'으로 검색해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신청 전 본인인증에 필요한 본인명의 휴대전화 또는 공동인증서(법인은 법인명의 공동인증서)를 준비하여야 합니다. 별도의 서류제출없이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본인인증, 이체계좌만 입력이 가능합니다.
중기부는 가능한 한 많은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이 신속히 이뤄지도록 2월 초까지 순차적으로 추가 지급을 실시하겠습니다. 오는 17일부터는 별도의 시설확인을 받은 영업시간 제한 소상공인에 대한 3차 지급이 시작됩니다.
지난해 12월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조치를 받은 소상공인 중 지자체의 별도 확인을 받은 기업이 대상입니다. 각 지자체에서 행정명령 이행 확인서를 발급받은 업체 명단을 중기부에서 받은 후 소기업 확인 등을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합니다. 17일 오전 9시부터 안내 메일 발송 및 신청·지불됩니다.
24일부터 시작하는 4차 지급은 2019년 또는 2020년 같은 기간에 비해 지난해 11월 현재 매출액이 감소한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것도 중소기업부가 과거 재해 지원금을 지급하고 확보한 기업 정보를 바탕으로 국세청을 통한 폐업 및 매출 감소 여부를 확인한 후 지원 대상을 선정합니다. 다음 달 10일 시작되는 5차 지급은 지난해 12월 기준 매출액 감소 소상공인이 대상입니다.
또한 지난번부터 제외되었던 공동대표 사업체, 2021년 7월 이후 개업 업체 등에 대한 확인 지급도 2월 초부터 시작됩니다.
중기부는 지난해 12월 27일부터 영업시간 제한으로 소상공인, 소기업 70여만 개에 대해 1차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지급 9일째인 1월 4일 시점에, 지원 대상의 약 95.8%, 67만 2000사에 6723억원을 지급했습니다.
2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이 유익했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