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팬 폭행 논란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호날두 팬 폭행 논란을 이해하게 될 겁니다. 호날두 팬 폭행 논란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7)가 자폐증 팬들의 휴대전화를 던지는 장면이 공개되면서 그의 성격에 대한 비난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컨트롤하지 못한 채 아몬 팬에게 화풀이를 한 적도 없는데, 그 이후 사과도 피해자 가족의 분노를 샀습니다.
윤석열 당선인 유퀴즈 출연
윤석열 당선인 '유퀴즈' 출연에 대해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으시면 윤석열 당선인 '유퀴즈' 출연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윤석열 당선인 '유퀴즈' 출연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
myhomefree.tistory.com
2022년 4월 9일 PL32R 에버턴전 1:0 패배 직후 동료들과 라커룸으로 들어가던 중 통로 근처 관중석에 있는 팬들의 휴대전화를 갑자기 땅바닥에 내동댕이쳤습니다. 그리고 누가 "Oh Shit"을 외치고 영상은 그대로 끝났습니다 이는 엄연한 재물 파손으로 맨체스터는 즉각 호날두의 행동을 인지하고 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호날두가 팬들 핸드폰이 아니라 싱가드를 던진 것이라는 사람도 있는데 조금이라도 검은 핸드폰이 바닥에 떨어지는 것이 화면에 똑똑히 보였습니다. 더구나 호날두는 이때 왼쪽 싱가드를 손에, 오른쪽 싱가드는 아직 벗지 않은 채 양말과 함께 착용했기 때문에 엄연히 잘못된 주장이고, 또 만약 휴대전화가 아닌 싱가드를 던졌다면 욕설이 섞인 고함소리가 들렸을 리도 없습니다. 하지만 추가 증언에 따르면 휴대전화가 아닌 손을 때린 것으로 추정됩니다.
호날두가 거칠게 휴대전화를 던지는 모습이 인터넷에 퍼지자 호날두는 개인 SNS를 통해 지금 같은 어려운 순간에 감정을 다스리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는 항상 존경하고 인내하고 사랑하는 모든 젊은이들에게 모범을 보여야 합니다. 저는 내 분노에 대해 사과하며 가능한 한 이 서포터를 올드 트래퍼드로 초청해 페어플레이와 스포츠맨십을 관람할 수 있도록 초청하고 싶다고 사과했습니다.
그러나 켈리는 그가 (사과를) 진심이었다면 사건 순간을 외면하고 제이크의 전화를 들고 미안하다고 말해야 합니다.(그가 쓴 사과문 중) 스포츠맨십이란 말이 가장 재미있는 부분이에요. 14세 소년에게 그런 행동을 하는 것은 스포츠맨십이 아니다」라고 분노했습니다.
켈리의 아들 제이크는 에버턴의 팬이고, 구디슨 파크의 경기 관전은 이번이 처음이에요. 켈리는 제이크는 현재 사건의 충격으로 축구장에 가지 않겠다고 하지만 에버턴측은 제이크의 상태가 호전되면 언제든지 티켓을 주겠다고 한다고 에버턴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피해자와 그의 어머니는 현재 경찰에 신고했으며 호날두의 사과와 경기 초청도 당사자에게 사과가 아닌 소셜미디어에 게재하는 듯한 사과문이라며 에버턴의 팬인 우리가 맨유 경기를 무엇 때문에 보러 가느냐며 호날두의 사과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피해를 본 아이는 마음의 상처와 충격이 컸는지 다시는 호날두를 만나러 가고 싶지 않다며 단호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리버풀 에코가 피해자의 어머니에게 인터뷰한 바에 따르면, 피해자는 자폐증 환자라고 합니다. 게다가 피해자의 어머니 측이 피해자의 손에 멍이 든 사진까지 공개해 호날두를 폭행할지는 더욱 유력시되고 있습니다.
4월 10일 마지사이드 경찰이 호날두를 폭행했는지에 대해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경찰 측은 선수들이 경기장을 떠나 있던 오후 2시 30분경 경기장을 떠나 있던 원정팀 선수 중 한 명에게 남자가 폭행을 당했다는 제보가 접수됐다며 조사가 진행 중이며 경찰관들은 실제 범행이 일어났는지를 조사하기 위해 에버턴FC 측과 협조해 CCTV 분석 및 방대한 목격자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상황을 전했습니다. 만약 이 사건을 법적으로 이끌고 호날두가 유죄 판결을 받을 경우 형사처벌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으로는 그의 많은 팬들은 물론 특히 호날두가 인기를 통해 많은 돈을 지불하고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포르투갈축구협회, FIFA 등을 통해 그와 관련된 위대한 분들이 본 사건을 주시하고 있어 쉽게 형벌을 내릴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호날두가 거액의 합의금 또는 진지한 사과를 통해 피해자측으로부터 합의나 선처를 구하려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형사처벌이 확정된다 하더라도 구금형 등의 가중처벌이 아니라 단순히 거액의 벌금형이나 최대 수일에서 수주간의 출장정지에 그칠 수도 있습니다. 실제 이 항목에 나와 있듯이 2007년에도 관중석에서 팔을 뻗어 자신의 공을 만지려던 34세 남성 팬의 손을 발로 짓밟았고 해당 팬이 손을 다쳐 병원까지 가야 했다고 진술해 경찰 조사에 나섰지만 이후 아무 일 없이 잊혀졌습니다.
그러나 단순 성인 피해자의 주장뿐이었던 2007년 폭행 논란에 비해 이번 사건은 각종 SNS에 공유돼 박제됐고, 조사 중인 경찰 측도 이를 인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무엇보다 피해자의 나이는 14세로 영국법 기준으로 16세 미만. 즉 경찰이 이번 사건을 폭행으로 본다면 미성년자 폭행에 해당하는 중대한 사건입니다. 이로 인해 최대 36주간 구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자칫하면 11월에 열리는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자폐증 환자를 폭행했기 때문에 형량이 더 커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어쨌거나 형사처벌 여부와는 별개로 이번 사건이 호날두에게 일시 치명타로 적용될 것은 변함없을 겁니다. 많은 팬들의 실망감은 물론 당장 자신의 스폰서가 이번 사건을 어떻게 인식할지 걱정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구금형 등 가중처벌을 받으면 스폰서가 속속 이탈하는 것은 고사하고 구금형 이후 복귀가 가능한지 걱정해야 하는 사태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될 글
법무부 장관에 한동훈 지명
법무부 장관에 한동훈 지명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법무부 장관에 한동훈 지명을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법무부 장관에 한동훈 지명의 정보가 필요하시다
myhomefree.tistory.com
임영웅 첫 단독 콘서트 일정
임영웅 첫 단독 콘서트 일정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면 임영웅 첫 단독 콘서트 일정을 이해할 겁니다. 임영웅 첫 단독 콘서트 일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
myhomefree.tistory.com
코로나 4차접종에 싸늘한 반응
코로나 4차접종에 싸늘한 반응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으면 코로나 4차접종에 싸늘한 반응을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코로나 4차접종에 싸늘한 반응의
myhomefree.tistory.com
호날두 팬 폭행 논란을 공유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이 유익했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