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징어게임 가치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으면 오징어게임 가치를 이해하게 될 겁니다. 오징어게임 가치가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오징어게임 가치

오징어게임 가치

넷플릭스가 자체 제작한 '오징어 게임'의 가치는 무려 1조 원(약 1조 원)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넷플릭스의 내부 문서를 입수해 분석한 결과 오징어 게임 '임팩트 밸류'가 이렇게 평가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오징어게임 가치

'임팩트 밸류'란 넷플릭스가 내부에서 작품의 가치를 평가할 때 사용하는 지표라고 블룸버그통신은 설명했습니다. 넷플릭스는 극히 일부 작품에 대해 시청률 측정 지표를 공개한 적은 있지만 언론, 투자자뿐 아니라 프로그램 제작자에게까지 구체적인 지표는 공개한 적이 없습니다.

블룸버그가 입수한 문서에는 오징어 게임이 얼마나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징어 게임을 2분 이상 시청한 사람은 작품 개봉 23일 만에 1억 3200만 명에 이르렀고, 앞서 넷플릭스는 1억 1100만 명이 오징어 게임을 시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오징어게임 가치

또 오징어 게임을 보기 시작한 시청자 중 89%는 최소한 1개 이상의 에피소드를 봤고, 시청자 66%인 8700만 명은 첫 개봉 후 23일 이내에 마지막 9회까지 이른바 정주행을 마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또한 전세계 시청자들이 오징어 게임을 보는 데 소요된 시간을 합치면 14억 시간에 이르며 햇수로 따지면 15만 9817년이라는 어마어마한 시간이 되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게다가 넷플릭스의 내부 지표인 「조정 시청 지분(AVS)」에서는 353점을 기록한 것이 밝혀져, 각 작품이 9-10의 AVS를 획득하면 벌써 높은 수준으로 평가되고 있는 것이, 블룸버그의 통신인 점을 보면 오징어 게임의 위력을 재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징어게임 가치

AVS는 넷플릭스를 자주 사용하지 않거나 최근 새로 등록한 사용자가 작품을 시청했을 정도로 높은 점수를 주는 방식으로, 사용자가 해당 콘텐츠를 보기 위해 새로 구독했거나 구독을 취소하지 않은 정황입니다. AVS가 높을수록 작품의 가치를 뜻하는 임팩트 밸류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오징어게임 가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