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변성기 확인법 쉽게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변성기 확인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나라 청소년들은 2차성징 이라고 하여 목소리가 변하거나 몸의 골격이 변하는 시기가 옵니다. 남자는 어깨가 넓어지고 여자는 골반쪽이 넓어지는 체형의 변화와 함께 목소리도 변하게 되는데요. 이런 2차성장이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면 여자는 여성호르몬이,남자는 남성호르몬의 분비가 활발하게 많아지면서 2차성장이 오기 시작합니다. 바로 이부분에서 남자는 성대가 커지면서 목소리가 낮아지게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특히 남자는 변성기가 오면 목소리의 톤이 확실하게 변하기에 변성기를 확인할수 있지만 여자는 목소리의 변화가 그다지 크지가 않아 통상적으로 변성기가 없다고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이런 변성기가 왔을때는 목을 무리하게 사용 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자칫 잘못하여 성대에 손상이가게 되어 목소리가 이상하게 변할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일단 변성기는 10~14세 즈음에 시작을하게 됩니다. 끝나는 시기는 사람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3개월에서 6개월정도의 시간이 걸리며 대부분의 청소년 들을 1년 내외로 변성기가 지나갑니다. 이런 변성기라것이 목소리가 변하는거라 본인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 또한 당황하는 경우가 있지만 2차 성장에 오게되는 자연적인 현상 이기에 대부분 쉽게 받아들이게 됩니다.



이런 변성기가 왔을때라고 확인할수있는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제일 쉽게 알수있는 방법중의 하나는 바로 목의 통증이 되겠습니다. 목이 쉬기도하고 통증도 오기도 하기에 많은 분들이 감기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그러나 감기처럼 기침이 나거나 몸에 열이 나는것은 아니기때문에 변성기인지 금방 확인이 가능합니다. 목의 통증과 함께 목소리톤이 바뀌는것을 스스로 알수가있습니다. 평소보다 한옥타브정도 낮아지는 목소리에 고음이 안나오게되는데요. 이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같이 성대가 커지면서 이를 받쳐주는 근육이 같이 발달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해서 오는현상이라고 보면됩니다. 이는 시간이 지나면서 근육이 같이 발달하게 되니 크게 신경 안쓰셔도 된다고 합니다.

2차 성징중의 하나인 변성기가 오는 시기는 청소년마다 차이가 있는데요. 이뉴는 모든 사람의  호르몬이 전부 일정하게 분비되는것이 아니기 때문 입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기에 고등학교때까지도 2차성장이 늦어질 수도 있지만 호르몬이 적은것이지 없는것이 아니기에 크게 걱정안하셔도 됩니다.특히 변성기때 뿐만아니라 성대자체가 약한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렇기에 소리를 크게 지른다거나하는 성대에 무리가 가는 행동을 하시면 목소리가 이상하게 바뀌어 버릴수도 있으니 변성기때에는 특히 목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변성기 확인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