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무야호 뜻 알기쉽게 정리해봤어요

안녕하세요. 갑자기 시작된 강추위로 오늘하루 정말 힘들었던 분들이 많이 있으셨을겁니다. 내일은 다행히 날씨가 풀린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그래도 오늘보다 풀리는거뿐이니 내일도 몸조리 잘하시는게 좋겠죠?

퇴근후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새로운 단어를 발겼했습니다. 왠만한 신조어는 쉽게 풀었던 제가 처음보고 뭐지? 하고 꽤 오랫동안 고민을했었는데요. 결국에는 검색을통해 뜻을 알아보고는 간단하게 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바로 무야호 뜻입니다. 

무야호뜻

먼저 가장 궁금할수있는 무야호의 뜻을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무야호는 사실 꽤 오래된 단어입니다. 그런데 요즘에 갑자기 핫해지고 있는데요. 이는 우리나라의 대표 축구선수인 손흥민선수가 속해있는 토트넘핫스퍼의 감독인 무리뉴 감독때문이기도 합니다. 

이게 대체 무슨말인지 싶죠? 우리나라에서도 꽤 많은 펜을 보유하고 있는 무리뉴감독이 기자들과 인터뷰를 하는도중에 이유없이 화이팅을 외치는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평소에 워낙 친근한 이미지를 가지고있는 무리뉴감독이다보니 많은분들에게웃음을선사하는 장면이었습니다. 거기에 우리나라펜들이 무야호라는 문구를 입혀 하나의 밈을 만들었는데요. 이것이 바로 무야호의 무리뉴 무야호의 시작이었습니다. 

워낙에 친근한 이미지를 자랑하는 무리뉴 감독이기에 우리나라의 펜들에게도 무리뉴와 아버지를 합친 무버지라는 엄청난 별명을 가지고 있는 무리뉴 감독은 이번에 생성된 밈으로 핫한 이미지를 얻게 되었죠. 원본 영상을 간단하게 시청해볼까요?

원본영상을 잘들어보시면 아시겠지만 목소리가 많이 익숙하죠? 바로 국민MC인 유재석인데요. 그럼 음성의 원본은 어디일까요? 원본영상에 나오는 자막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바로 무한도전입니다. 

무야호 유래

무야호가 처음 나온것은 정말 오래전입니다. 벌써 10년도 더 되었네요. 무한도전의 찐펜인 저는 왠만한 에피소드를 전부 기억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무야호의 유래인 알레스카편도 정확하게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약 11년전인 2010년에 유재석과 노홍철 정형돈은 알레스카에 사는 김상덕씨를 찾으러 떠나게 됩니다. 

이는 이전 에피소드였던 법정 죄와길에서 길이 술김에 옷장에 소변을 봤다는 걸로 재판을 받게 되고 유재석이 패소하게 되어 벌칙으로 찾아나서게 되었습니다. 근데왜 하필 알레스카에 사는 김상덕인가? 이는 평소 유재석이 자주하는말이 바로 알레스카에 사는 김상덕씨가...라는 말때문이었습니다. 정말로 알레스카에 김상덕씨가 사는지 알아보라는 말때문에 멀고먼 알레스카까지 가서 진자 김상덕씨가 사는지 확인하기위해 떠난것이죠. 제기억에는 알레스카에서 김상덕씨를 정말 찾았지만 미군으로 근무중이었기에 만남은 이루어지지 않았던걸로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유재석과 정형돈, 노홍철은 알레스카에있는 김상덕씨를 찾기위해 한인회를 방문하여 문의를 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만나게된 한인회 사람들에게 자주묻는 질문인 무한도전을 알고있는지에 대한질문에 한인회의 회장님은 무한도전을 모른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회장님 옆에 계시던 한 할아버지는 무한도전을 자주 보고있다라고 예기를 하는데요. 

이를 본 노홍철은 무한도전의 할아버지를 향해 무한~ 이라고 외칩니다. 당연히 ~도전이 나와야 하지만 할아버지는 무야호~ 라고 외치게 되는데요. 여기서 바로 무야호라는 단어와 함께 엄청난 전설의 짤이 탄생하게 됩니다. 정말 별거 없었던 무야호 라는 단어는 무한도전펜들이 가만히 놔두기에는 너무 멋진 짤이었으며 이들은 짤을 이용하여 정말 많은 밈을 탄생시켰습니다. 

무야호 할아버지 근황

무햐오 할아버지가 요즘에는 어떻게 지내시는지 많은분들이 궁금해 하시고 계시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이번에 근황올림픽에서 무야호 할아버지의 근황을 올리는 영상이 업로드가 되었습니다. 무야호 할아버지의 이름은 최규재이며 아직도 알레스카의 앵커리지에 사시면서 한인회의 업무를 맡고 계시다고 합니다. 

벌써 10년이 넘었는데고 정말 정정하신 모습을 보고 왜이렇게 반가운지 모르겠습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무야호의 뜻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