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뚫어뻥 사용법 쉽게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뚫어뻥의 사용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화장실에서 볼일을 마친 후·시원하게 물을 내리려는데 변기가 꽉 막히면서 물이 역류하는 상환 한번씩은 경험해보셨을 겁니다. 정말 난감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남자분들이야 한 번쯤은 뚫어뻥을 사용해보셨겠지만, 여성분들은 잘 쓰기도 힘들뿐더러 요령이 없다면 오히려 역효과까지 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수리업자를 부르기에도 약간은 아까운데요. 


집에 있는 뚫어뻥의 사용법만 어느 정도 숙지하고 계신다면 생각하시는 것보다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뚫어뻥의 방식은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많은 분이 일반적으로 알고 계시는 일반적인 뚫어뻥과 펌프식으로 되었는 것이 있는데요. 가정에 하나씩은 가지고 계신 것이 일반식이고 펌프식은 수리업자분들이 가지고 다니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럼 이제 간단하게나마 뚫어뻥의 사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반적인 뚫어뻥 은 공기압을 이용하여 막힌 부분의 이물질을 하수도 쪽으로 강제로 밀어내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우선 뚫어뻥에 공기가 새어들어 가지 않도록 변기나 하수구 쪽에 완벽하게 밀착을 시킵니다. 그런 후에 강한 힘을 사용하여 순간적으로 눌러준 후에 서서히 힘을 빼면서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또다시 강하게 눌러주면서 같은 동작을 반복하시면 되는데요. 이때 막힌 구멍이 정확하게 막지 않는다면 바람 새는 소리가 나면서 압축이 잘 안 되기에 잘 막아주셔야 합니다.


특히 이물질이 튀어 올라올 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런 동작을 수차례 반복하시다 보면 아래로 이물질이 내려가는 느낌이 나는데요. 이때 살짝 뚫어뻥을 들어주시면 물 내려가는 소리가 나면서 시원하게 뚫리게 됩니다. 

펌프식도 일반 뚫어뻥과 사용법은 비슷합니다.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밀착을 시킨 후에 위쪽 위 손잡이를 강하게 당겨주셨다가 살살 밀어주는 행동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이때도 마찬가지로 밀착을 잘 시켜주셔야지만 시원하게 뚫립니다. 


하수구나 변기가 막혔을 때 너무 난감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생각보다 사용법이 어려운 것은 아니니 한두 번 해보시면 금세 쉽게 터득할 수 있으십니다. 지금까지 뚫어뻥 사용법에 대하여 알려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