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싱어게인 40호 정보 쉽게 정리했어요

싱어게인

일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요즘 싱어게인과 경이로운 소문에 빠져있습니다. 특히 싱어게인은 정말 매주 벅찬 감동의 무대를 본다는게 이런느낌이구나 라는걸 항상 느끼고 있는데요. 오늘준비한 정보는 이전에 전해드린 37호에 이어 싱어게인 40호에 관하여 간단하게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싱어게인은 jtbc에서 새롭게 만든 음악 서바이벌 예능입니다. 이름처럼 음악을 하는 가수분들중에 실력은 있지만 방송에 어쩔수없이 나오지 못하게되면서 사람들에게 서서히 잊혀져간 가수분들의 실력을 겨루면서 또다시 한번 성공할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가 싱어게인을 좋아하는 이유중에 하나는 오랫만에 보는 예전기억의 실력파 가수들을 다시 볼수있는것도 있지만 요즘처럼 트로트가 대세인 지금 다른 장르의 노래를 많이 들을수 있어서이기도 한데요. 싱어게인에 출연하는 모든 도전자는 이름이 아닌 번호로써 불리우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승리를 하고 이름을 다시 되찾는다는 의미인데요. 


의미는 의미고 번호로 불리다보니 우리네 시청자들은 이사람들이 어떤사람인지 찾아보는 그제미가 또있는거 같습니다. 오늘 준비한 40호도 그중에 한사람입니다. 


싱어게인 40호

2020년 11월 16일날 시작하여 벌써7회째 방송을 하고 있는 싱어게인은 이미 어느정도 실력있는 분들의 정체가 많이 드러났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싱어게인 40호도 마찬가지인데요. 40호의 정체는 바로천단비입니다. 천단비는 예전 슈퍼스타K7에서도 출연을 하였으며 그때에느 준우승을 차지할정도로 엄청난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슈퍼스타K를 시작으로 천단비는 방송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방송중 유희열은 그녀를 처음보자마자 어쩔줄몰라했는데요. 이미 유희열의 스케치북에도 출연을 했을정도로 많은 방송활동을 했기때문이죠. 유희열은 그녀에게에 이번 싱어게인의 모든출연자중에 가장많은 무대 경험이 있을꺼라는 예기도 했었습니다. . 물론 본인이 주인공이 아닌 코러스로써 말이죠. 


소심한 관종이라는 슬로건으로 출연한 천단비는 12년정도의 코러스 생활을 했을정도로 경험이 풍부한 뮤지션입니다. 코러스를 하며 무대에 서고싶다는 갈망이 생겨 슈퍼스타 K7에도 출연을 하게됩니다. 이렇게 실력있는 뮤지션을 왜 이제야 알게 되었을까요? 


천단비 프로필

그녀는 1986년 4월 27일생으로 올해벌써 35살이라고 합니다. 거기에 키가 178cm으로 엄청 큰키를 자랑하는데요. 이렇게 큰키에 날씬한 몸매를 가지고있어 프로필사진으로만 보아도 참 멋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위에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그녀는 슈퍼스타k 시즌7에서 준우승을 합니다. 이는 지곤 슈퍼스타에서의 결승과는 확연히 다른모습이었는데요. 바로 여성이 결승진출무대에 올랐다는 사실입니다. 기존에는 남성들만이 올라 비난아닌 비난을 받았었던적이 있었죠. 천단비는 약 12년간 코러스 활동을 해왔는데요. 12년이라는 시간동안 정말 많은 가수들과 호흡을 맞췄다고 합니다. 


위에 언급했던 유희열의 스케치북이나 나는가수다, 불후의 명곡등에 속해있었으며 많은 가수분들이 코러스만 하기에는 실력이 너무 좋다라는 예기를 많이 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슈퍼스타k에 출연하여 준우승을 차지했지만 이미 철지난 슈퍼스타 k의 인기는 예전만 못하다보니 자연스레 천단비의 관심도도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어느정도의 인지도와 실력을 검증받아 드라마 대박에서는 OST에 참여도 하고 디지털싱글도 발표를 합니다. 이후 불후의 명곡에도 충현하고 복면가왕에도 출연하는 등 많은 방송을 열심히 하지만 그리 많은 시선을 받지는 못하게 됩니다. 그리고 마침내 싱어게인에서 40호로 출연을 하게 되죠. 


천단비 싱어게인무대

그녀가 싱어게인에서 노래를 불렀다하면 올어게인을 받습니다. 이미 실력은 보장되어있으니까요. 심사위원들을 어떻게 예기를 해줘야 더 감동있게 받아드릴까를 고민하는듯 엄청난 소감을 발표합니다. 


가수 규현은 천단비노래가 시작하자마자 버튼을 누르고 싶었다고 합니다. 규현은 개인적으로도 천단비의 슈퍼스타k무대가 좋아 자주 보았다는 예기도 하면서 오늘 보여준 무대가 최고였다고 하는 칭찬을 아끼지 않습니다. 


다비치의 이해리도 폭풍칭찬을 합니다. 노래잘하기로 소문난 가수인 이해리는 가수로써 디테일한 칭찬을 하는데요. 가사의 전달력도 좋았으며 몰입력도 좋고 사이사이의 떨림또한 잘 전달되는 울컥하는 무대였다며 찬사를 아끼지 않습니다. 


특히 기존부터 인연이 있는 이선희는 천단비가 무대에 오르기 전부터 걱정만 기대반을 하다가 천단비가 성공적으로 무대를 끝마친 모습을 보면서 폭풍 칭찬을 아끼지 않습니다. 저또한 천단비의 무대르르 보면서 엄청나게 감동받으며 응원을 했는데요. 대체 어디있다가 이렇게 나타났는지 모르겠습니다. 


앞으로 싱어게인 40호의 무대가 얼마나 이어질지는 모르겠지만 당분간은 그녀를 응원하며 방송을 시청할듯 싶습니다. 지금까지 싱어게인 40호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전에 말씀드림 싱어게인 37호도 한번 확인해보시면 좋을듯 하네요. 


싱어게인 37호 쉽게 정리했어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