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비오는날 음주단속 정확하게 정리해드려요




안녕하세요. 연일 이어지는 비소식에 많은분들의 사고소식이 들려오고 있네요. 특히 아래지방쪽에는 인명피해도 많이 났다고 하는데요. 부디 큰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바로 비오는날 음주단속에 관한 속설을 정확하게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 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생각하시기를 비가오는날에는 음주단속을 안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또한 그렇게 생각할때가 있었고요. 대체 왜그런걸까요? 이상하게 비가 많이 오는날에는 음주단속을 보지 못한거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정말로 그런걸까요? 대체 왜 안하는 걸까요?


먼저 비가 오는날 음주단속을 못하는 이유로 가장 많이 꼽는것은 바로 비가올때 창문을 열어 운전자와 결찰이 대면을 해야 한다는겁니다. 그렇게 되면 결찰은 그렇다쳐도 운전자도 비를맞고 자동차 내부에도 물이 들어오게 되죠.


 그렇게 되면 자동차에 치명적일수도 있으며 정말 많은 민원이 들어오게 됩니다. 경찰의 업무로 인하여 본인이 손해를 보게 되기 때문이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알기를 비가 오는날에는 음주단속을 하지 않는다 라고 알고 있습니다. 


두번째 이유로는 바로 음주단속을 하는 경찰관들의 위험이 배가 되기 때문입니다. 비가 심하게 오는날에는 비가 오지않은밤보다 훨씬 위험하게 됩니다. 시야도 많이 흐려질 뿐더러 자동차의 제동거리도 많이 길어지게됩니다.


 당연히 음주운전이 아니더라도 사고가 많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렇게 비가 많이 오는 밤에는 사고가 일어날 위험이 훨신 높기 때문에 음주단속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실 이런 모든것들은 낭설에 불과 합니다. 비가 오는밤에도 경찰들은 음주 단속을 실시하게 되있습니다. 하지만 심한 우천시에는 비를 피할수 있는 지하차도등에서 실시를 하게 되어있으며 실제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요근래 비가 많이 온다는 이유로 술한잔씩 간단히하고 음주단속을 하지 않는다는 속설을 믿으시는 분들이 더러 계신거 같지만 전혀 그렇지가 않습니다. 


무엇보다 음주운전은 당사자를 비롯하여 죄없는 많은 분들에게 피해가 갈수 있으니 안하는게 가장좋겠죠? 요즘처럼 대리운전이 발달하였는데 약간의 지출이 아깝다고 음주운전을 하는사람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비오는날 음주단속 속설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