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임파선 부엇을때 이렇게 해봐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파선이 부었을 때 어떤 식으로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임파선은 많은 분이 편도선과 착각을 많이 하는 부위 중의 하나입니다. 임파선이 부었을 때는 귀 뒤쪽을 만져보시면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귀 뒤쪽으로 멍울이 져 있는 느낌이 들거나 턱 아래쪽으로 몽우리가 보인다면 편도선이 부은 게 아닌 임파선이 부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임파선이 붓는 가장 큰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가장 큰 원인으로 볼 수 있는 것은 바로 스트레스나 과도한 피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의 바쁜 직장생활이나 과도한 업무 등으로 오는 피곤함이 바로 대표적인 임파선붓는 원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스트레스나 피로가 인체에 면역력을 떨어뜨리면서 세균이 우리 몸에 침투할 때 면역반응으로 인하여 임파선이 붓는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런 림프샘이 무엇을 때에는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귀 뒤쪽이나 턱 아래쪽으로 멍울이 지게 되는데요. 가끔은 통증과 함께 멍울이 질 수도 있습니다. 웬만하면 자연적으로 치유되지만, 피로가 누적되거나 심한 스트레스가 지속한다면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건강할 때는 잘 눈에 띄지는 않지만 임파선이 붓게 되면 다른 부위에도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목 주위에도 나타나기도 하지만 만약 팔다리가 당기거나 힘이 약해지고 무거운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또 쇄골이나 겨드랑이 쪽, 혹은 배 주위나 사타구니 등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임파선이 부었다고 생각이 든다면 바로 면역력이 떨어졌다고 단정 짓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에 면역력을 바로 올려주는 것이 치료와 예방 차원에서 가장 좋다고 합니다. 충분한 휴식과 영양섭취에 신경 쓰신다면 금방 회복이 가능합니다. 특히 에너지 소모량이 많은 어린아이에게 자주 발생하니 9세 이하의 어린아이들 체력관리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어린아이들은 백신 접종도 꼭 해주시면 좋습니다.

그 외에 조심해야 할 것은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이니 다른 합병증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특히 감기와 같이 합병증이 온다면 병원으로 바로 가셔서 진찰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임파선이 무엇을 때는 면역력을 올려줄 수 있는 신선한 과일이 좋습니다. 특히 토마토는 항산화 성분이 많아 면역력을 키우는 데 좋습니다. 그리고 마늘은 살균 효과에 탁월하고 버섯은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좋으니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지금까지 임파선부엇을때의 원인과 대처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