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귓볼몽우리 생기는이유 쉽게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요즘 들어 날씨가 정말 오락가락합니다. 장마도 아닌데 비가 억수로 쏟아지거나 갑자기 맑아지면서 엄청나게 뜨거워지기도 합니다. 요즘 같은 날씨에는 여름 감기에 걸리기 쉬우니 몸 관리 철저히 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귓불 몽우리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귓불 뒤쪽으로 몽우리 같은 것이 잡히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처음에는 그냥 신경 쓰이는 정도로 작았지만 만지기 시작하면 계속 신경 쓰이고 커지기도 하며 나중에는 통증도 심하게 유발하기도 합니다. 이것은 바로 피지 물혹이라 불리는 일종의 양성 종양입니다.

종양 이기는 하지만인체해 해가 없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주로 귀 뒤쪽에 많이 생기기는 하지만 뒤 뒤쪽뿐만이 아니라 피지선이 많이 분포되는 부위 어느 곳이든 생길 수가 있습니다. 여드름 같은 느낌의 물혹이지만 여드름과는 다르기에 짜면은 안됩니다. 손으로 짜기 시작하면 2차 감염에 쉽게 노출이 되며 점점 커지고 통증만 심해지게 됩니다.


이런 피지 물혹이 생기는 이유는 말 그대로 피지가 몸 밖으로 배출돼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피부 안에 쌓이게 되면서 발생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피지 물혹이 어떤 이유로 인해 생기는지 알아보고 예방하는 방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첫 번째 원인으로는 청결 문제가 있습니다.피지 물혹은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신체의 어느 곳에서든지 발생할 수 있는 질병입니다. 하지만 귀 쪽에 많이 발생하는 이유는 바로 청결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귀는 물이 들어가면 안 되기에 꼼꼼히 씻기도 힘든 부위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다른 신체 부위보다 청결 면에서 떨어짐과 동시에 기름기가 많고 피지가 잘 분포되어 피지 물혹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특히 피지가 많은 귀를 깨끗하지 않은 손으로 만지는 버릇을 가지신 분이 많습니다. 이럴 때 바로 몽우리가 생겨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어폰이나 베개 등도 청결을 잘 유지해줘야 귓불 몽우리가 생기지 않으니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두 번째로는 호르몬 불균형이 있습니다. 굉장히 포괄적이고 두루뭉술할 수도 있는 호를 본불 균형은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성인에게도 호르몬 불균형 현상이 생각보다 많이 발생하는데요. 규칙적이지 못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이나 수면부족, 유명기업 사칭은 정신적 스트레스 등 많은 생활방식에 따라 호르몬 불균형이 올 수 있습니다. 이럴 떼가자 먼저 신호가 오는 곳이 바로 피부병 등의 외형적인 증상입니다. 가능한 규칙적인 생활방식은 가지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세 번째로는 귀 염증 증상입니다.특히 귀를 뚫을 때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본인이 금속 알레르기에 양성인지 음성인지 정도는 파악을 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 귀를 뚫은 직후에는 염증이나 세균번식이 가장 쉬운 시기이니 항상 소독약을 이용하여 소독을 해주시고 청결을 유지 하여야 합니다.


귓불 몽우리가 잡혔을 때는 가만히 놔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럼 통증도 가라앉고 자연스럽게 사라진다고 하니 괜히 만져서 악화시키지 마시고 평소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제일 좋은 거 같습니다.지금까지 귓불 몽우리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