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화차단 확인법 쉽게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전화차단 확인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가끔 지인에게 전화를 걸면 안 받는 일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속적으로, 지속해서 아무리 걸어도 연결이 안 될 때는 정말 많은 생각이 들게 만들 때가 있습니다. 정말 우연하게도 시간이 맞지 않아 그럴 수도 있지만, 상대방이 혹시 나는 차단한 것은 아닌가 하고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다른 3자를 이용하여 전화를 확인해보기도 민망한 것이 사실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안 했는지 구분하는 방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화차단 확인법은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바로 전화기의 안내 맨트로 알 수가 있습니다. 


먼저 고객님이 전화를 받을 수 없어 소리샘으로 연결됩니다. 라는 논평이 있습니다. 이 안내논평은 말 그대로 상대방이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일 때 나오는 논평입니다. 만약에 신호음이 1분 정도까지 가다가 위의 논평이 나온다면 상대방이 전화를 쳐다보지도 못하는 상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몇 번 울리다가 위의 논평이 나온다면 상대방이 전화를 수동을 거절한 상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신호음이 없이 바로 위의 논평이 나온다는 것은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해놓은 상황으로 인지하시면 됩니다. 이런 분들은 그냥 맞차단해버립시다.

두 번째 맨트은 전원이 꺼져있어 소래 샘으로 연결되는 맨트입니다. 이는 정말로 전원이 꺼져 있거나 비행기 상태로 전화기를 설정했을 때 나오는 안내논평입니다. 비행기기능은 말 그대로 비행기 내에서는 전화기와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없기에 만들어놓은 기능으로 전화 수발신과 데이터가 막히게 되면서 와이파이만 가능하게 됩니다. 해외여행 시 로밍을 하지 못하게 되면 데이터 폭탄을 막기 위해 많이 쓰는 상태입니다. 이럴 때는 카카오톡들이 메신저로 연락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전화차단 확인하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