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콜라보뜻 한방에 정리했어요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콜라보뜻에 관하여 간단하게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요즘 방송매체를 보면 흔히 나오는 단어중에 하나인 콜라보라는 단어가 자주 나옵니다. 대체 콜라보가 뭐길래 이리 자주나오는걸까요? 아주 간단하게 한방에 정리했습니다. 


먼저 콜라보는 바로 콜라보레이션의 줄임말입니다. 콜라보레이션은 일정한 목표치를 가진 두명, 혹은 두팀, 그이상이 모여 같은 작업을 하는것을 말합니다. 같은 분야의 전문가가 함께 하니 시너지도 훨씬높아지다보니 사회에서도 많은 콜라보레이션을 하기도합니다.

제품을 생산하거나 제품을 창작하는등의 활동을 할때 같은 전문분야의 특기를 가지고 함께모여 작업을하기에 능률도 많이 오를뿐만아니라 광고효과도 혼자하는것보다 훨씬뛰어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게있다면 방송에 나오는 연예인들이 같은 작업을 공동으로 하는걸 들수 있겠는데요. 예전에 정형돈이 길과 함께했던 뚱스, 이어서 지금은공식그룹으로 인정받고있는 형돈이와 대준이가 있겠죠? 개인적으로 너무좋아하는 형돈이와 대준이가 단발성에 그치지 않았다는건 정말 환영합니다. 그외에도 유명브랜드인 슈프림과 루이비통, 슈프림과 나이키의 콜라보 레이션은 정말 유명하죠?


이처럼 같은분야, 혹은 다른분야에서 유명한 개인이나 그룹이 만나 그이상의 시너지효과를 보는것이 콜라보 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콜라보뜻 아주쉽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