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집개미 퇴치법 쉽게 없애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개미 퇴치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집에 개미가 나온다면 정말 난감합니다. 개미는 번식력이 어마어마하기에 그냥 내버려두면 정말 답이 없는데요. 바퀴벌레보다는 낫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개미도 각종 질병을 유발하거나 무는 개미도 있으니 눈에 띈다면 최대한 빨리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요즘에는 개미 퇴치하는 약이 잘 나와 있기도 하고 혹은 세스코 등의 업체에 의뢰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비용 문제라든지 혹은 우리 집처럼 아기가 있어 화확약품을 이용하는것에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이 더러 계시는 데요. 그런 분들에게 어느 정도 도움아 되는 퇴치법을 간단하게 준비해 보았습니다. 

가장 먼저 계피나 후추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당연히 화학성분이 아니니 거부감도 없으리라 봅니다. 계피나 후춧가루를 1대1 비율로 물과 혼합한 뒤에 개비가 자주 나오는 지역에 분무기를 이용하여 뿌려두시면 빠른시간안에 개미가 사라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효모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개미는 효모를 섭취하면 죽는데요. 이상하게 효모에서 나는 냄새를 좋아라 합니다. 그러니 효모와 설탕을 어느 정도 섞어주신 뒤에 개미가 출몰하는 곳에 뿌려두시면 좋습니다. 



세 번째 방법은 고무줄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개미가 자주 다니는 곳에 고무줄을 놓아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이는 고무 특유의 냄새를 개미가 싫어하기에 이런 방법이 통합니다. 하지만 완전한 박멸은 아니니 일시적으로 응급한 상황에 쓰기에 좋습니다. 대신 설탕이나 각종 조미료통에 감아두시면 개미가 그곳으로 접근을 안 하니 조미료통에 하나씩 감아두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살균 효과가 있는 소금을 이용하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소금을 개미가 자주 나오는 것에 놓아두셔도 좋고 소금물을 만들어 발라두셔도 사라지는 개미를 볼 수가 있습니다. 

다섯 번째 방법은 바로 쌀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쌀을 발효시켜 곰팡이가 생기게 만든 후 그것을 개미가 자주 다니는 곳에 두면 개미들이 쌀을 집으로 가져가게 됩니다. 그럼 집안으로 들인 쌀의 곰팡이가 발효되면서 개미를 쉽게 죽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 방법으로는 오렌지 껍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쌀과 마찬가지로 개미가 집으로 가져갈수 있을 정도로 작게 잘라 놔두면 개미집으로 가져간 개미들이 오렌지 껍질에 있는 성분으로 인하여 개미가 죽게 됩니다. 



지금까지 집개미 퇴치하는 법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신가요? 물론 돈을 들이면 쉽게 잡으실 수도 있지만 비용 또한 만만치 않고 당장 가능한 것도 아니기에 웬만하면 집에 있는 재료들을 가지고도 쉽게 퇴치가 가능한 방법들을 정리했습니다. 부디 집에 있는 모든 개미들을 퇴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