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수성페인트 지우는법 쉽게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은 수성페인트 지우는 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저의 안방 벽의 도배가 오래돼서 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도배지를 사서 다시 바르기가 여간 쉽지가 않아 아내와의 상의 끝내 수성 페인트로 벽 하나를 완전 다른 색상으로 바꿔보기로 했습니다. 나머지 3면은 흰색 페인트로 그대로 두고 나머지 한 면만 어두운 색상을 이용하여 페인트를 발랐는데 엄청나게 깔끔하고 마무리를 할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뒷정리가 생각보다 너무 어렵더군요. 특히 여기저기 튀어버린 수성 페인트의 흔적은 쉽게 지우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급하게 인터넷을 뒤져 수성 페인트 지우는 법을 숙지한 후에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할 수가 있었는데요. 오늘은 여러분께 제가 했던 마무리 방법을 간단하게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가장 쉽게 지울수 있는 방법은 그 자리에서 바로 지우는 겁니다. 수성 페인트이기 때문에 유분이 없습니다. 어딘가에 묻었을 때는 물티슈나 걸레를 이용하면 생각보다 쉽고 깔끔하게 지워집니다. 귀찮다고 나중에 한 번에 치운다는 생각을 하시고 그냥 두시면 생각보다 처리하는것이 어려워 집니다. 아무리 수성이지만 굳어지면서 약간의 코팅이 되기 때문에 묻은 즉시 지워주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그러니 페인트 작업중일때는 옆에 바닥을 닦아줄 물티슈나 걸레를 준비해놓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수성 페인트가 묻게 된 걸 나중에 알게 되거나 했을 때는 이미 페인트가 굳어진 후라 난감한 상황이 되는데요. 그럴 때는 여자 분들이 많이 쓰시는 아세톤을 이용하여 지우시면 됩니다. 손톱을 지울 때 사용하는 아세톤은 생각보다 쓰임새가 참 많습니다. 아이들 물감 같은 경우도 잘 지워지고 볼펜 자국에도 그만입니다. 그리고 말씀드린 페인트에도 잘 지워지는 데요. 주의할 점은 장판 같은 경우는 상관없지만 직접 피부에 발라 지워야 할 때는 피부알러르기가 있나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도 의류에 묻었을 때도 너무 고가의 옷은 번짐으로 인한 2차 감염이 있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세 번째로는 위에 말씀드린 장판이나 기타 딱딱한 곳에 묻었을 때입니다. 이럴 때는 아세톤보다는 그냥 살살 긁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칼을 이용하시거나 헤라 등을 사용하시어 흠집이 나지 않게 조심하시면서 살살 긁어주시면 생각보다 깨끗하게 떨어지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의류에는 긁어내시면 옷감이 상하게 되니 의류는 긁어내시면 안 됩니다. 

다음 방법은 신나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어찌 보면 가장 깨끗하게 지우는 방법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신나는 정말 독한 성분이 들어있기에 피부나 옷감에 닿지 않게 조심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바닥이나 가구 등에만 조심해서 사용하셔야 하며 몸에 묻었을 때는 즉시 물에 깨끗하게 닦아주셔야 하면 특히 화기를 멀리해야 합니다. 신나는 대표적인 인화성물질로 불이 쉽게 번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신나를 사용하실때에는 절대 주의하셔야하며 극 소량만 사용하여야 합니다 



마지막 방법은 철 수세미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철 수세미는 바로 창틀이나 창틀 부분을 닦아내실 때 사용하면 되는데요. 이것도 너무 세게 문지르시게 되면 흠집이 날 수 있으니 살살 문질러주시면 깨끗하게 떨어지는 페인트를 볼 수 있습니다. 철수세미를 이용하여 어느정도 닦아주신후에 일반 녹색수세미등으로 마무리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수성 페인트 지우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페인트의 사용법은 많이 나와 있지만, 뒤처리 방법이 많이 없어서 직접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참에 여러분도 셀프 인테리어에 도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생각보다 어렵지않고 내집을 꾸미는 재미에 푹빠지게 된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