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쌀벌레 없애는 법 직접 사용해본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쌀벌레 없애는 법에 관하여 우리집에서 직접 사용하는 팁을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집은 쌀을 다른 곳과는 다르게 정미소에서 사다가 먹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일하는 곳 맞은편이 바로 정미소거든요. 직원들과 친해지기 시작하면서 약간은 저렴한 가격에 쌀을 사다가 먹는데요. 문제는 쌀벌레가 너무 많이 생깁니다. 쌀벌레가 갉아먹은 쌀은 푸석푸석해지고 맛이 없어 정말 먹기 힘듭니다. 처음에는 너무 싫어 쌀을 그냥 버렸으나 어떤 수를 쓰던 없애야겠다 해서 인터넷을 뒤적이며 알아본결과 결국 성공했습니다. 



이제부터 제가 썼던 여러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쌀벌레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간ㄷ나하게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알아본 결과에 의하면  쌀벌레는 독한 향을 싫어한다고 합니다. 그게 어느정도냐면  그 향으로 인하여 쉽게 죽을정도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저희 집에서 가장 처음에 쓴 방법은 소주를 화장용 솜에 듬뿍 묻혀서 쌀통에 넣어두는 방법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이 방법이 어느 정도 통했는지 쌀벌레들이 쌀 위쪽으로 스멀스멀 기어 올라오는 것이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 녀석들이 죽지는 않고 살아있더군요. 이 상태로 한마리씩 잡아서 죽이기는 했지만 꽤 힘들더군요.



그래서 알아본 두 번째 방법은 바로 고추였습니다. 말린 붉은 고추의 씨를 전부 빼낸 다음 반으로 갈라 쌀통의 구석구석에 매운 향이 잘 퍼지도록 놔두어 보았는데요.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으로 생각보다 쉽게 없애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혹시나해서 어머니께 말씀 드렸었는데 어머니께서는 이미 알고 계신 방법이었습니다. 저는 이렇게 고추를 이용하여 쌀벌레를 완전하게 없앨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완전히 박멸한 깨끗한 쌀을 그냥 두면 또다시 생길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집은 쌀을 구매하면 전부 생수 페트병에 꽉 채워서 보관합니다. 아내가 정수기는 청결하지 않다고 하여 하여 생수를 사다가 먹는데요. 먹고 남은 빈 생수병을 버리지 않고 깨끗하게 씻은 뒤에 그곳에 쌀을 넣어 보관합니다. 이런식으로 쌀을 보관하시면 당연히 쌀벌레도 안 생기고 특히 꺼내어 밥을 할 때도 굉장히 편리하기에 개인적으로 페트병 보관을 추천 드립니다.



그 외에는 쌀벌레 없애는 약도 있다고 합니다.마트에 장보러 가서 한번 사볼까 했었지만 그냥 안샀던 기억이 있는데요. 약 냄새가 사람이 맡아도 지독하다는 얘기를 들었기 때문입니다. 개인 격차가 있겠지만 이미 우리 집은 고추를 이용하여 박멸하는 법을 터득했기에 약은 사용한 적이 없네요. 지금까지 쌀벌레 없애는 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고추를 사용하여 쉽게 없애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