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진에어 수화물규정 쉽게 정리해 봤어요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진에어의 수화물 규정에 관하여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무더운 여름이 거의다 지나가고 있습니다. 휴가시즌또한 막바지에 이르면서 항공권 가격이 점점 내려가고 있는데요. 이런 성수기가 끝나가는 시점을 이용하여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은근히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하여 여행을 간다하여도 수화문 규정을 정확하게 인지하지 못하여 오히려 돈을 더 지불해야 하는 상황이 발행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진에어의 수화물 규정에 간하여 쉽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먼저 진에어의 수화물 규정은 휴대 수화물, 위탁 수화물, 초과 수화물, 스포츠 장비 규정 등으로 나뉘어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금에 따른 규정은 사전구매 할인요금, 연결구관 초과 수화물 요금등 으로 나뉘어 집니다.

먼저 휴대 수하물 입니다. 말그대로 기내에 소지하고 항공기를 탑승할수있는 수하물은 뜻합니다. 진에어에서는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총 115cm 까지의 크기만 휴대수하물로 인정합니다. 거기에 무게는 12kg 까지만 허용이 되니 크기와 무게 전부를 만족시켜주셔야 하며 수하물과 함께 노트북, 서류가방, 핸드백 중에 한가지만 후가로 휴대 가능합니다. 두번째의 위탁수화물은 대부분 대형케리어등를 이용하여 항공사측에 의뢰를 통하여 옮겨받는 수하물을 뜻하는데요. 이크기또한 지정이 되어 있으면 초과시에는 초과 수화물로 규정되어 추가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우선 위탁 소화물의 규정에는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203cm 를 넘어서는 안되며 무게는 32kg 까지만 허용이 됩니다. 두가지의 조건은 모두 만족하여야 하며 이부분을 넘어설 시에는 두개의 가방으로 분리 하여 보내야 합니다. 아니면 거부당할수도 있어요.  기본적으로 국내선은 15kg 까지는 무료로 위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동남아, 홍콩, 일본, 대만, 마카오도 국내선과 마찬가지로 15kg 입니다. 중국은 20kg 까지이며 괌, 사리판, 호놀룰루는 2개의 수화물까지 가능하고 대신에 최대크기가 차이가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초과 수화물 요금입니다. 위에 말씀드린 휴대 수화물과 위탁 수화물의 크기나 무게가 초과된다면 추가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국내선부터 동남아까지는 1kg당으로 추가요금이 발생하고 대양주부터 미주 까지는 1PC당으로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여기서 1PC는 23kg이며 이는 국가별로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왠만하면 위탁수화물과 휴대수화물을 채워서 맞춰주시는것이 추가요금도 발생안하고 안복잡하고 좋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연결구간 초과 수화물 요금표 입니다. 특히 24시간 이내 환승만 적용이 가능하며 24시가 초과시에는 각 구간별로 초과 수화물 기준이 적용되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스포츠 장비 규정입니다. 스키나, 스노우보드, 윈드서핑, 다이빙 장비가 이에 해당합니다. 특히 다이빙 장비는 공기통이 없다면 그냥 위탁수화물로 포함하셔도 되지만 개인 공기통을 소지시에는 에어를 완전히 제거하여 전용 가방으로 포장을 하여야만 수화물로 인정이 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모든 스포츠장비는 정부 전용케이스에 개별포장을 하셔야하며 이를 어겨서 생기는 파손등의 사고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항공기를 이용하여 이동시에는 특히 기내 반입 금지 물품을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액체류나 화학제품, 총기및 라이터 등은 절대 반입이 안되니 탑승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여행이니 만큼 꼼꼼하게 잘 준비하여 즐거운 여행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