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즐거운놀이

엄준식뜻 진짜사람이름

마일드 2020. 12. 21. 23:07
반응형

 엄준식뜻 진짜사람이름

엄준식뜻

안녕하세요. 오늘 준비한 소식은 바로 엄준식뜻에 관하여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엄준식을 처음들었을 때에는 그냥저냥 하나의 줄임말인 신조어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라 진짜 사람이름이었습니다. 


먼저 엄준식으로 인터넷에 검색을 하면 연관검색에 이상한게 뜹니다. 엄준식 모자, 엄준식 사망, 엄준식은 살아있다 등등. 대체 엄준식이 누구길래 이렇게 여러사람입에 이름이 오르내리는걸까요?


엄준식과 다음팟

지금은 카카오티비라는 이름으로 바뀌었지만 다음과 카카오가 합병하기 전에는 다음팟이라는 이름으로 진행하는 개인방송이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엄준식이라는 사람이 아무무라는 닉네임으로 방송을 했었는데요. 아무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을 하며 꽤 인기가 많았던 스트리머로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아무무는 스트리밍 방송을 하며 자신의 방에서 지켜야할 수칙같은게 있었습니다. 바로 본인의 이름은 절대로 언급하지않는것이었습니다. 물론 이는 아무무가 정해놓은 수칙은 아니였으며 방송을 시청하는분들이 이름을 물어보거나 하면 다른핑계를 대며 말을 돌리거나 심할때는 강퇴까지 하는 상황에 이르러서야 많은 시청자들이 대체왜 이름을 예기안하지? 라는 의문을 가지게 됩니다. 


물론 중간에 약간의 명을 하게 되는데요. 본인의 이름은 안은우이며 아무무도 자신의 이름에서 떠올려 만들었다는 예기를 합니다. 하지만 아무무의 어머니께서 아무무를 부를때 은우라는 이름이 아닌 준식이라는 이름을 부르게 되는일이 발생하면서 더욱더 시청자들을 혼란시키게 됩니다. 


아무무의 본명

이후 여느날과 다름없이 방송을 진행하다가 가벼운 접촉사고가 나게 됩니다. 그날은 야외방송을 하는 날이었거든요. 물론 요즘같으면 주작이다 뭐다 하겠지만 그때는 방송중에 일어난 실제사고라 꽤 위험했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렇게 택시와 접촉사고가 나기는 했지만 크게 부상이 난것은 아니였기에 택시기사와 원만하게 합의를 진행하는 모습까지도 방송에 나오게 됩니다. 그러나 그게 가장 실수였을수도 있겠습니다. 


접촉사고가 나고 너무 정신이없었는지 아무무는 방송을 하고있는것도 잊은듯 본인의 본명을 스스로 예기하게 됩니다. 합의를 위해서 물어보는 택시기사의 질문에 말이죠. 이름이 뭐냐는 질문에 너무나도 쉽게 엄준식이라는 본명을 말하게 되는 접촉사고보다도 더큰 실수를 저지르게 됩니다. 


본명 엄준식 유행아닌 유행

아무무의 본명이 엄준식으로 알려지자 그의 이름에  심한 집착을 부리던 시청자들은 아무무가 방송을 할때마다 엄준식이라는 이름으로 도배를 하게됩니다. 물론 당연시 아무무는 엄준식이라는 본인의 이름을 금지어로 지정을 하는일까지 벌어지게 됩니다. 당연히 시청자들은 금칙어를 피하기위해 한글자씩만으로 도배를 하는 사태로 이어집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아마 본인의 본명에 스트레스가 많았던 아무무는 엄청나게 힘들었지 않을까 하네요. 


시청자들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다른 방송에서도 엄준식이라는 이름으로 도배를 하게됩니다. 나중에는 인터넷방송뿐만이 아니라 지상파에까지 등장하게 되는데요. 그러자 아무무는 결국 인터넷방송을 접게 됩니다. 


그러자 이제는 이상한 연관검색어가 붙어버립니다. 바로 엄준식 사망인데요. 여기서 또나하 파생되죠. 엄준식은 살아있다. 정말 본인의 이름에 엄청난 트라우마가 생기지 않을까하는 생각까지 드네요. 지금은 완벽하게 스트리밍을 접고 나무위키의 내용까지도 삭제하고 떠났습니다. 언젠가 본인의 이름에 당당해지고 다시 돌아왔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