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식과 지식

루삥뽕뜻 쉽게 정리

마일드 2020. 12. 20. 03:47
반응형

루삥뽕뜻 쉽게 정리

루삥뽕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 신나게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준빈한 소식은 오랫만에 신조어입니다. 요즘 나오는 신조어가 어려운건지 제가 늙은건지 모르겠네요. 오늘알아볼 단어는 바로 루삥뽕이라는 단어입니다. 


신조어라는게 줄임말이 대부분이거나 영어를 한글로 바꾸는등의 어느정도 패턴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처음들은 신조어는 어느정도 유추할수 있는데요. 루삥뽕을 처음듣고 혼자 고민하는제가 조금웃길 정도로 이번 루삥뽕은 어이가 없었습니다. 대체 루삥뽕 뜻은 뭘까요?


트위치

루삥뽕이라는 단어가 처음나온곳은 바로 트위치 입니다. 트위치는 미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실시간 스트리밍사이트인데요. 우리나라에서 운영하고 있는 아프리카같은 사이트중에 하나입니다. 트위치는 특히 게임방송에 특화되어 있는 사이트이다보니 게임을 좋아하는분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사이트증에 하나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런 트위치에서는 스트리밍을 하는분들의 수익을 도네이션이라는 기부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에서는 별풍선이라고 하죠. 트위치에서 방송을 하는 스트리머에게 도네이션을 하면 기부를 할때 메세지를 보낼수 있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트위치 도네이션

도네이션으로 기부를 할때에는 간단하게 한줄정도의 문자를 스트리머에게 보내는 기능과 음성메세지를 첨부하여 보내는 기능이 있습니다. 문자를 보내는거야 간단하기에 넘어가고 음성메세지를 보낼때에는 이 음성을 읽어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그럼 이때에 여러가지 목소리의 음성중에 하나를 고를수가 있는데요. 여러케릭터중에 하나인 찬구가 바로 루삥뽕의 근원입니다. 찬구라는 케릭터를 선택하시고 음성메세지를 보낼때에 ㅋㅋㅋㅋㅋ등의 단어를 적으면 ㅋㅋ루삥뽕이라고 읽습니다. 


트위치 찬구

이게 대체 뭔소리인가 싶죠? 원래 찬구라는 케릭터가 약간은 뚱뚱하고 오타쿠스러운 케릭터이다보니 이런 소리가 나옵니다. 간단하게 음성문자를 ㅋㅋㅋ라고 쓰며 크크크라고 읽습니다. ㅋㅋㄹㅋㅋ라고 보내면 크크루삥뽕으로 음성을 보낸다고 합니다. 


혼자 루삥뽕의 뜻을 유추하기 위해 머리를 굴렸던 지난시간이 약간은 허무하게 느껴질정도의 루삥뽕 뜻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런 신조어를 보면서 이제 정말 아재가 된건가 하는 생각도 들고 요즘 어린친구들은 정말 대단하구나 라는 생각과 함께 내가 꼰대인가 하는 생각까지 들정도이니 말입니다. 


트위치라는 플랫폼을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이용하다보면 생각하지도 못한 신조어나 문화를 정말 많이 접하는거같습니다. 우리때 있던 신조어라는 차원이 다르게 아무 의미없는단어가 유행을 하는거 보면 시대가 변화하는게 정말 무섭게 느껴지네요. 


지금까지 간단하게 루삥뽕뜻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트위치에서 파생된 잼민이 뜻도 한번 알아보시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잼민이뜻 한방에정리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