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절임배추40KG양념 레시피정리

안녕하세요. 오늘 준비한 소식은 바로 절임배추40KG양념 레시피를 간단하게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저희집도 이번에 김장을 담그면서 알게 되었는데요. 김장이라는게 엄청나게 힘든 노동이었습니다. 이렇게 힘든줄 알았다면 미리미리 도와주고 할껄 그랬나봐요. 


저희집은 저희집과 장모님댁 같이 먹어야 하기는 하지만 두식구가 합쳐도 4명이기에 그리많은 김장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장모님 말씀으로는 한명이 약 10킬로그램을 먹는다고 생각하고 계산하면 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희집은 40kg의 절임배추를 만들었습니다. 


저희아내와 어머니의 손맛이 달라서인지 항상먹을때마다 맛이 달랐는데요. 알고보니 두분의 레시피가 차이가 있었습니다. 올해는 두가족이 같이 하니 맛은 같겠죠? 그럼 절임배추 40kg의 레시피를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기준은 20kg기준이니 제가 말씀드리는것보다 두배로 준비하시면되요. 저는 내년부터 가시 아내와 제가 둘이 해야하기에 20kg기준으로 정리했어요. 제가 말하는 컵은 종이컵으로 적어놓았습니다. 


무 한개

쪽파 한단

갓 한단

배 두개

사과 하나

양파 두개

고춧가루 14컵

고추씨 두컵

매실액기스두컵

멸치액젓 4컵

새우젓 3컵

생새우 3컵

생강 반컵

다진마늘 5컵


이렇게 준비해주시고 육수또한 따로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황태 한마리 

다시마 

파뿌리 

표고버섯

다시멸치

찹쌀가루


레시피라는게 재료의 양을 말하는거다 보니까 사실 만드는 사람에따라 당연히 맛이 천차만별일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도 이정도면 이런맛이 나겠구나 하는느낌이 있으니 어른분들은 위와 같이 준비하여 만들면 실패할 확률은 적을꺼라고 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