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이소 유심커터기 쉽게 정리했어요

안녕하세요. 모두 편안하 오후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준비한 소식은 바로 다이소 유심커터기, 다이소 유심 어댑터에 관하여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분들은 유심의 종류가 여러가지인것을 잘 알고 계실겁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한가지 였던 유심이 이제는 벌서 네종류의 유심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스마트폰을 구매하면서 유심을 새로이 받아쓰게 되니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지만 몇년전부터 알뜰폰시장이 크게 성장을 하며 본인이 사용하던 스마트폰에 유심만 새오리 갈아끼워 사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게 되었죠. 


그런데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듯이 유심의 종류가 네가지나 되다보니 본인의 스마트폰에는 어떠한 유신이 들어가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거기에 안다고해도 새로오는 유심과 본인의 스마트폰이 맞지않는 불상사가 있다보니 이제는 셀프로 유심의 크기를 변경하는 유심커터기와 유심 어댑터까지 등장을 했죠. 그럼 이렇게 여러가지로 나뉘어진 유심의 크기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간단하게 정리부터 해보겠습니다. 


먼저 가장 먼저 출시했던 유심은 간단하게 일반유심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유심을 쓰던 3g시절 초기에 나온 제품으로 현재에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크기도 가장큰 2.5X1.5입니다. 


두번째로 출시된 마이크로 유심도 현재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는 초창기 제품입니다. 1.5X1.2의 크기로 아직까지 사용하시는 분들이 간혹있기는 하지만 거의 다음버전인 나노 유심으로 넘어가고있는 추세 입니다. 


가장 보편화된 유심이 바로 나노유심입니다. 크기는 1.2X0.9로 현재까지 가장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는 유심이며 신상 스마트폰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ESIM으로 불리우는 신상 유심이 있습니다. 크기는 0.6X0.5로 가장 작은 사이즈이며 아이폰 XS부터 애플에서 사용중이며 삼성의 워치와 기어시리즈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ESIM은 아직까지 보편화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하게 위에 언급한 일반유심부터 나노유심까지모두와 호환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유심커팅기나 유심어댑터를 이용할수도 없기에 아직까지는 나노유심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뉴심에 내장되어있는 칩의 크기가 일반유심부터 나노유심까지 같기때문에 크기가 크다면 잘라주면되고 작다면 어댑터를 끼워 간다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는 다이소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지만 사실 사용할일이 크게 없는게 문제입니다. 스마트폰을 교체하는 그시기에 딱한번만 사용을 하기에 보관이 더 귀찮아질때고 있습니다. 


알뜰폰사업자를 이용할 예정이시라면 꼭 확인해보셔야 할께 유심을 구매한다면 대부분 어댑터를 같이 보내줍니다. 그리고 유심을 커팅해야 한다면 인터넷을 통하여 본인이 셀프로 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손재주가 그리좋지 않다면 근처 대리점을 방문하여 부탁을 하면 쉽게 들어주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