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깨진유리 버리는법 쉽게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깨진 유리 쉽게 버리는 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리는 바닥으로 떨어지면 쉽게 깨지면서 많은 파편이 사방으로 퍼져나가 골치도 아프고 위험하기까지 랍니다. 특히 집에 아이가 있다면 2차 사고가 일어날까 조바심이 나기도 하는데요. 거기에 유리나 컵 등의 깨진 유리를 버리는 것 또한 골치가아픕니다. 



이걸 그냥 버려야 할지 종량제에 버리면 되는 것인지 헷갈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 깨진 유리를 어떤 식으로 처리해야 하는지에 관하여 최대한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주방에서 사용하는 작은 컵이나 접시 등이 깨졌을 때에는 파편을 한 곳에 모아서 신문지에 둘둘 말아 분리 수거함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분리 수거함에 버릴 때는 꼭 파손유리 라는 문구를 적어주셔야 가져가시는 환경미화원 분들이 다치지 않으니 꼭 적어 주셔야 합니다. 가끔 보면 깨진 유리를 일반 종량제 봉투에 버리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렇게 하면 모두수거후에 어차피 다시 한 번 분류를 한다고 하네요. 그러니 처음부터 유리수거 하는 곳에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창문 유리나 전신거울, 혹은 식탁 이나 책상유리 같이 부피가 큰 유리는 마대 자루로 된 쓰레기종량제 봉투에 버리셔야 합니다. 저도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요. 쓰레기 수거용 마대 자루가 따로 있더군요. 그리고 겉에는 꼭 유리파편이라 적어주시고 폐기물 스티커도 함께 붙여야지 거두어 가신다고 합니다. 참고로 마대 자루에는 너무 꽉 채워서 버리면 위협합니다. 아무리 마대자루라도 뾰족한 부분이 마대를 쉽게 찢을 수도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는 집어 넣지 마시고 반 정도만 채워서 버리는 것이 안전하고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스티로폼 상자에 잘 넣어둔 후에 어느 정도 찼다 싶으면 뚜껑을 박스 테이프로 칭칭 감아 앞면에 파손유리 라고 적어준 후에 분리수거 날에 맞춰서 밖에 둡니다. 그렇게 하면 따로 가져가시는 분들도 안전하게 거둬들여 가시니 조금씩만 신경 쓴다면 다칠 위험도 없고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거실이나 안방에 유리를 떨어뜨려 깨지게 되면 눈에 보이지 않는 작은 파편들이 사방으로 튀어가게 되는데요. 이런 것들은 바로바로 치워주지 않으면 다칠 위험이 있으니 큰 파편을 치운 후에 완벽하게 치워주셔야 합니다. 우선 양말이나 솜 뭉치 등을 이용하여 바닥을 살살 문질러 전부 모아 주신 후에 유리가 깨진 반경 2미터 정도는 다시 한번청소를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투명한 유리는 아주 작은 파편으로 깨지게 되면 전혀 눈에 안보이니 눈에 안보인다 하더라도 여러차례 살살 문질러 모아 주셔야 합니다. 그렇게 전부 다 모은 후에는 물티슈 등을 이용하여 깨끗하게 담아 주신 후에 마지막에는 전체적으로 청소기를 구석구석돌려주시면 됩니다.

이정도만하시면 그래도 유리버리고 욕먹는 일은없을꺼라 생각합니다. 저희집은 왠만한그릇은 전부 옥수수전부으로된 컵을 사용합니다. 아이가 너무많이 깨먹다보니 지출이 장난아니거든요.ㅜㅜ  지금까지 깨진유리 버리는법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