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마블슈퍼워 간단리뷰

안녕하세요. 요즘좋아하던 닌텐도 스위치도 집어던지고 빠져살고있는 게임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마블슈퍼워 인데요. 개인적으로 롤보다는 모바일을 이용항 aos게임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맵이 롤보다 작다보니 한타를 하는시간이나 장비구매등 여러 이점이 많아 훨씬재미있게 즐기고 있는데요. 


마블슈퍼워가 출시되기전까지 펜타스톰을 줄기차게 하다가 바로넘어와서 그런지 적응하는데에는 전혀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여타 aos게임들과 큰 차별점은 없었으며 단지 케릭터가 마블케릭터다. 라는 그이점 하나로 훨씬 재미있게 플레이 하고있습니다. 그럼 마블슈퍼워가 어떤게임인지 초보자의 눈에서 간단하게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os게임을 한번이라고 즐겨보셨다면 쉽게 적응을 할수 있습니다. 5:5로 진행되는 방식이며 3갈래길로 나뉘어진 길을 따라 미니언을 잡고 랩업을 하여 장비를 맞춘후 pvp를 즐기면 됩니다. 그럼 3갈래 길에는 누가 위치해야 하는지 간단하게 정리보겠습니다. 


3갈래길중 가장위쪽은 탑이라고 부르며 대부분 탱커가 자리를 잡습니다. 탑에 위치하는 유저는 미니언을 잡아가면서 성장을 하며 탑라인을 지켜주는 역할을 기본적으로 하게 되는데요. 다른라인보다 훨씬 길게 설정이 되어있기에 본진으로 텔을 하게된다면 빠른복귀를 위하여 텔레포트를 선택해주는게 좋습니다. 


이런 탑라인에서의 역할은 탑을 지키면서 시간이 될때마다 두번째 라인인 미드라인에 갱을 가주면서 압박을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다른라인에 비해 한타가 늦게 일어나는 라인이니 초보가 하기에 좋습니다.


두번재 라인은 미드라고 불리며 메이지캐릭터가 자리를 잡습니다. 이는 다른 라인들보다 짧다보니 미드를 지킴과 동시에 다른 라인으로 빠르게 갱킹을 다녀야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미드를 하는라이너들은 지도를 잘 살펴보아야하며 다른라인으로 언제 들어가야하는지 각을 잘 재야 합니다. 

세번째 라인은 바로 봇이라고 불리며 2명이 참여를 합니다. 대부분 원거리와 서포터가 참여를 하며 2명인만큼 다른곳보다 한타가 자주일어나는 라인입니다. 그렇다보니 한번 밀리기 시작하면 게임에 지대한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3개의 라인에 정글이 있습니다. 이는 게임을 전체적으로 볼줄 알아야 하며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가장높아야지만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정글이 잘못하면 게임이 망하는 경우가 많아 욕도 많이 먹습니다. 


마블슈퍼워는 이렇게 다른 aos와 크게 다를바없는 맵을 갖추고 있다보니 쉽게 적을 할수가 있습니다. 추가로 마블슈퍼워에서는 액션포인트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게임을 활발하게 할경우에 점수를 추가로 주지만 탈주등 게임에 악영향을 주었을시에는 점수가 깍이게 되는데요. 점수가 낮아지면 랭킹전이나 자유대전에 참여를 할수가 없으니 잘 관리하는게 중요합니다. 


추가로 마블슈퍼워의 길드는 꼭 가입하는것이 좋습니다. 바로 길드퀘스트를 하여 길드상점을 이용할수가 있기때문인데요. 길드상점을 이용하면 코인이나 히어로조각등 여러 아이템을 구매할수가 있습니다. 


사실 크게 리뷰라고 할것도 없이 맵공략만 정리해 보았네요. 각라인별 히어로도 정리를 해보려고했는데 그랬다가는 페이지가 엄청나게 길어질듯하여 히어로 정리는 다음시간으로 미루도록 하겠습니다. 마블슈퍼워를 즐기면서 좋았던점은 밸런스가 잘맞는다는것이었습니다. 다른 모바일aos의 고질적인 문제인 밸런스를 마블슈퍼워에서는 크게 찾아볼수가 없었는데요. 엄청나게 나쁘다는 히어로도없으며 혼자 무쌍을찍을수 있는히어로도 없다라는게 개인적인 결론이었습니다. 근래에 들어 유저가빠져나가 아쉬운 느낌도 들지만 그래도 절대 망할일은 없을듯한 마블슈퍼워. 다음에는 매력적인 히어로들은 간단하게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