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유모차 브랜드 평판 순위 1위 리안, 2위 스토케 3위 페도라  

안녕하세요. 오늘은 빅데이타를 바탕으로한 유모차 브랜드 평판 순위에 대하여 간단하게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녀가 있으신분들은 한번쯤은 유모차나 아기용품에 대하여 검색을 해보셨을 텐데요. 저희 집에도 5살난 아들녀석이 있습니다. 지금은 어느정도 커서 유모차는 필요가 없지만 어렸을적 유모차나 아기용품브랜드를 선택하는데 있어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브랜드를 고를 때 약간의 도움이 되시라고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브랜드 평판 자료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총 20개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분석을 실시하였으며 6월 21일부터 7월22일까지의 자료를 가지고 정리 하였습니다. 

브랜드평판은 참여가치, 소통가치,시장가치,소셜가치,재무가치로 나누었으며 항목은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그리고 커뮤니티 지수를 통합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분석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유모차 브랜드평판지수는 젊은 엄마아빠들이 많으므로 온라인을 이용한다는 점을 인지하여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졌으며, 브랜드의 긍정과 부정 평가, 미디어의 관심도, 소비자와의 소통량, 소셜에서 유전간의 대화량 등을 토대로 측정하였습니다.

결과 2018년 유모차 브랜드 평판의 순위는 1위인 리안을 시작으로 스토케, 페도라,잉글레시나, 부가부, 맥클라렌 순으로 분석이 되었습니다. 


1위인 리안 유모차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703,786로 가장높은 참여지수를 차지하였습니다. 그리고  소통지수또한 982,619로 제일 높네요. 이는 그만큼 유저들과의 소통이 좋다는 뜻이겠죠?마지막으로 커뮤니티지수도  695,981가 되면서 1위를 하였습니다. 총합인 브랜드평판지수는  2,382,385로써, 이는 지난 6월에 분석된 유모차브랜드평판지수  3,063,717와 비교하면  22.24%정도 하락하였습니다. 하지만 3위인 페도라보다 거의 두배정도 가까운 편팡을 받았네요.

2위는 스토케가 차지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리 좋아하지않는 유모차 브랜드입니다.처음에는 스토케를 이용하였지만 아기가 유모차때문에 다칠뻔한 이후로 스토케는 별로 안좋아 하는 브랜드 입니다. 스토케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가 616,743입니다. 그리고 소통지수는 651,955로 집계 되었으며 커뮤니티지수는 339,151가 되며 최종적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1,607,849로 분석외었습니다. 지난 6월의 브랜드평판과 비교하면 11.29%나 하락했네요. 

3위인 페도라유모차는 2위인 스토케와는 다르게 저희 아들이 직접 사용하였고 저와 아내또한 가장 좋게 평가하였던 브랜드입니다. 페도라 유모차의 브랜드참여지수가 471,746로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소통지수는 524,602로 평균적으로 나왔습니다. 마지막인 커뮤니티지수는 360,996으로스토케보다 높게 나왔습니다. 마지막 총합인 브랜드평판지수는 357,344로 평가가 되었습니다.   지난 6월보다는 약 23.26%정도 하락하였습니다.



이번 유모차 브랜드평판 빅데이타에서 1위를 차지한 리안의 링크분석에서는 좋다, 혹은 가볍다와 크다 라는 단어가 가장 높게 분석이 되었으며 배우 한혜진, 블랙에디션 , 휴대용 이라는 키워드가 가장 많이 분포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유모차 브랜드평판 순위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신가요? 부디 좋은 유모차를 현명하게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