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듐으로 시작하는단어 이것으로 종결합니다



이번시간에는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사람이 모여서 간단하게 즐길수 있는 끝말잇기의 종결글자 중에 하나인 듐으로 끝나는 단어가 나오면 게임이 끝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그건 착각입니다. 듐으로 끝나는 단어도 많이 않은것이 사실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가 완전히 없는것도 아닙니다. 이번시간에는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이정도만 알아도 쥼으로 지는 일은 없을꺼라 생각합니다.



우선 기본적으로많은  분들이 알고계시는 듐스톤과 듐바륨은 존재하지 않는 단어라고 합니다. 끝말잇기를 위하여 만들어진 가상의 단어이니 누군가가 쓴다면 정확하게 지적해주세요.

우선 첫번째로는 켈리포니아의 위치한 해안의 이름인 듐 포인트 입니다. 국어대사전에도 등재되어있으며 인터넷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검색하면 금방나옵니다. 그냥 해안이름이라고만 알고 있어도 충분하겠죠?

그리고 두번째 단어는 바로 듐 주스 입니다. 컴퓨터 바이러스의 한종류를 말하는데요. 아주오래된 바이러스이기에 지금은 발견하기도 힘든 바이러스의 한 종류이지만 그래도 존재하는 단어 맞습니다.



지금까지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알아보았습니다. 두가지 뿐이긴 하지만 듐으로 끝나는 상황이 많이 나오지 않기에 두번이의 이길수 있는 기회를 얻는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끝말잇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복잡해지면서 이제는 간단한 게임이 아닌 정말 지식과 상식을 전부 끌어모아야지만 가능한 게임이 되어가고 있네요. 저희 아들도 끝말잇기를 배워와서는 같이 대결하자고하는데 저는 절대로 져주지 않습니다. 승부의 세계는 냉혹하니까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