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등드름 없애는법 한방에 정리완료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오랫만에 비가오지않아 가족들과 나들이갔다 이제돌아오는길이네요. 오늘준비한 소식은 바로 등드름 쉽게 없애는 방법에 관하여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엄청난 지성이다보니 아직도 여드름이 가끔씩나는 편인데요. 다행히 등드름은 없습니다. 요즘들어 날이 더워지면서 등이보이는옷을 입거나 워터파크를 가야할일이 많아지는데요. 그럴때마다 등드름때문에 고생하시는분들이 꽤 많다고 합니다. 대체 등드름은 왜생기는것이며 어떻게 해야 없앨수있을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등드름이 생기는 원인부터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등드름은 등에 나는 여드름을 뜻하는 말입니다. 여드름은 지성인분들의 피부에 피지가 많아지면서 그 피지가 땀구멍을 막으면서 생기는 현상인데요. 등에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등이 다른 부위에 비하여 피지나 땀이 많이 나는곳이며 그만큼 통풍이 되지않기때문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혹은 샴푸를 하고나서 제대로 행구지 않아 샴푸의 성분으로 인하여 등드름이 생기기도 합니다. 혹은 평소에 입는 옷이 본인과 맞지 않아 알레르기처럼 생기기도 한다고 하네요. 샌각보다 원인이 많죠? 그냥 청결하게만 해서는 될 문제는 아닌거 같습니다. 


이런 등드름은 초기에 잡아주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한번생기기 시작하면 등전체와 심각하면 허리부위까지 내려가는 경우도 있으니 등드름이 나기 시작하는 기미가 보이면 바로 조치를 취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럼 등드름을 없앨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천천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위에도 잠깐언급했지만 피부에 닿는 제질을 좋은것으로 바꿔주는것이 좋습니다. 옷을 입고 나갔다오면 이상하게 몸이 간지럽거나 하는옷들은 본인의 피부와 맞지 않다고 보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옷만큼 피부와 자주 접촉하는 이불이나 배게등 침구또한 청결하게 관리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평소 이불을 자주 세탁하는물건이 아니다보니 옷보다는 관리가 소홀해지는것이 사실인데요. 침구류를 자주 세탁하여주는것이 등드름 없애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등드름이나 여드름이 나는 이유중에 하나는 바로 피지가 땀샘을 막아서 생기기도 하는데요. 그럼 피지가 땀샘을 막지 못하게 하는게 좋겠죠? 샤워를 하고 머리와 몸에 남아있는 샴푸끼를 완벽하게 없애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두피건강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며 등을 비롯한 온몸에 좋지않은 영향을 끼치니 꼭 깨끗하게 행궈주는 습관을 들이는게 중요합니다. 


등드름을 평소에 관리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 또한 중요합니다. 기름진 음식을 자주 드시는 분들은 여드름이나 등드름이 꽤 많이 생간다고 합니다. 등드름에 좋지않은 음식으로는 기름진 음식이나 밀가루, 술등이 있습니다. 당연히 멀리하는게 좋겠죠?


등드름을 없애는 마지막 방법으로는 피부과를 방문하는것도 좋습니다. 등드름은 눈에 보이지 않다보니 관리과 확실이 얼굴의 여드름보다는 떨어지기 쉽상입니다. 아무리 셀프로 관리를 한다 하여도 오나벽하지 않을 때에는 두말없이 병원에 방문하여 의사의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등드름 없애는법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