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제 다음주면 새차를 받을수 있다는 연락이 왔습니다. 지금까지 생각만하고 있던 신차패키지를 오늘 바로 연락해서 상담을 받았는데요. 제가 내린 결론은 거기가 거기라는겁니다. 


사실 금액적인 문제는 크게없습니다. 제가 했던 패키지는 틴팅, 블랙박스, 유리막코팅, 애프터블로우, 파워캡. 이렇게 다섯가지의 신차패키지로 문의를 여러군데 했었는데요. 모든 업체의 가격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았습니다. 마치 짠것처럼 5만원 이하의 차이가 났으며 이는 남겨먹는 마진과 공임또한 거의 최저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어떤것을 비교하는게 좋을까요? 먼저 본인이 원하는 신차패키지의 내용이 정해졌다면 모든곳에 견적을 넣어보는것이 좋습니다. 이미 본인이 하려는것이 정해져있는이상 거기서 크게 바뀔게 없으니 모든내용을 복사하여 카톡이나 문자를 보내보면됩니다. 그럼 어느정도의 금액과 어느정도의 서비스를 해줄수 있는지가 나오게 됩니다. 


그럼뭐 이제 비교할껀 그리많지 않습니다. 서비스로 줄수있는품목, 본인의 집에서 어느정도의 거리에 있느지도 확인해보는게 좋겠구요. 이정도만 신경쓰면 크게 볼일은 없습니다. 


신차패키지업체의 광고를 보면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아주작은 티클까지도 발견해낼수있다는 광고가 대부분인데요. 이는 사실 어느곳을 가나 마찬가지입니다. 무슨예기냐면 광고이기때문에 어느정도 허위가 약간섞여 있을수 있다는 점입니다. 우리매장은 이렇게 작은하자도 잡아냅니다!! 라고 광고하지만 글쌔요. 막상 탁송받아 차량을 보시면 왠만한 하자는 그냥넘어가게 됩니다. 안그러면 또 기다려야 하기때문이죠. 정말작은 하자가 아닌 단차등의 하자는 누가봐도 보이는것이니 패스. 


그렇다면 서비스로 해주는 품목을 비교해보는것이 좋겠죠? 제가 신청한곳은 서비스품목이 거의 없다시피 하는곳입니다. 대신에 매장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의 포인트를 주는곳으로 제가 원하는 악세사리를 직접구매할수 있는 업체였습니다. 다른곳보다 약 3만원정도 신차패키지 가격이 비쌌지만 그래도 만족하였습니다.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았네요. 차량을 받고난후에 신차패키지와 차량의 후기를 다시한번 작성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