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잔머리 없애는법 이걸로 종결

안녕하세요. 오늘준비한 소식은 바로 잔머리 없애는법 한방에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려고 합니다. 여성분들, 특히 올림머리를 하시는분들이나 포니테일등의 헤어스타일이 어울리는분들을 보면 참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헤어라인에 잔머리가 무성하게 자라있는모습을 보면 약간은 아쉽다는 생각을 하고는 하는데요. 이런 잔머리를 정리하는게 여간 쉬운일이 아닙니다. 왁스를 이용하여 정리를 해도 힘이없는 잔머리다보니 시간이 지나면 풀어지기 일수인데요. 이렇게 귀찮은 잔머리를 어떤식으로 정리하는게 좋은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잔머리가 생기는 이유를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잔머리는 피부가 지성인분들에게는 그리 많이 생기지 않습니다. 지성보다는 건성인분들에게 많이 일어난다고 하는데요. 간단하게 두피케어를 통하여 모발을 건조하지 않게만 해줘도 잔머리를 케어하는데 좋겠죠?


혹은 머리카락 자체에 힘이없는분들도 많이 생깁니다. 머리카락도 사람마다 굵기와 생상이 전부 다른데요. 머리카락이 얇을수록 잘 끊어지기도 하다보니 잔머리가 많이 생기는 편입니다. 


잔머리 없애는 첫번째 방법은 간단하게 머리카락케어를 해주는것입니다. 그럼 헤어케어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머리카락이 건성이신분들은 헤어자체가 얇고 가볍기 때문에 많이 뜨고 정전기나 잔머리가 잘 생깁니다. 반대로 지성이신분들은 머리가 무겁도 기름이 잘 끼게 되는데요. 본인의 모발성향에 따라 케어를 해주는것이 기본이겠죠?  


가장 간단하면서도 손쉬운 방법은 헤어샵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헤어샵은 커트나 염색뿐만이 아니라 두피와 헤어까지도 케어를 해주는데요. 본인이 자주 다니는 헤어샵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는게 좋습니다. 


헤어샵을 주기적으로 이용하는것이 부담이 된다거나 하신다면 집에서 셀프로 해주는것도 좋습니다. 먼저 본인의 헤어상태를 체크하신후에 트리트먼트나 헤어팩등을 이용하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건성헤어이신분들이라면 특히 단백질성분이 함유된 트리트먼트를 이용해주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샴푸와 린스 사이에 사용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간단하게 샴푸를 마친후에 어느정도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다음으로 헤어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샴푸나 린스터럼 모든머리에 사용하지 마시고 잔머리가 많은부분에 영양공급을 해준다는 느낌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후에 린스를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트리르먼트를 사용하신후에는 팩을해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머리까지 팩을 해야하나 싶지만 그래도 손상된 헤어를 재생시켜 잔머리를 없애는것이 목적이니 같이 하는게 좋겠죠? 


요즘에는 주변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재료를 이용하여 셀프로 하는 해어팩이 대세인데요. 간단하게 검색창을 이용하여 천연헤어팩만들기만 검색해도 굉장히 쉽고 간편한 셀프 천연헤어팩을 만들수가 있습니다. 


위에서 잠깐 언급한 왁스나 스프레이등의 헤어고정용제품을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꾸준한 관리도 좋지만중요한 자리에 참석을 하는등 급하게 깔끔한 헤어를 만들고싶다면 남성용 왁스를 추천드립니다. 


짧은머리를 강력하게 고정할수있는 남성용 왁스는 고정력이 정말 강하기 때문에 약간만 덜어 잔머리를 위로 올려주면 쉽게 커버를 할수가 있습니다. 


혹은 왠만한 여성들은 전부 사용하는 고데기를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얇은 고데기를 이용하여 잔머리를 위로 올려준후에 왁스를 바르면 하루종일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할수가 있습니다. 


잔머리를 없애는 마지막 방법은 잔머리를 깔끔하게 밀어버리는겁니다. 너무 많아 밀어버리는 흉하지 않을까 생각하시는분들이 있는데요. 생각보다 깔끔하게 정리되는 자신을 볼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한번 밀기 시작하면 항상 밀어줘야 하는게 약간은 귀찮을수도 있는데요. 그래도 깔끔한 올백머리를 위해서라면 면도기를 사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지금까지 잔머리 없애는법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