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0년 복날 날짜와추천음식까지 한방에 정리완료


안녕하세요. 오전까지 내리면 비가 그치면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모두 몸관리 잘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바로 2020년 복날 날짜와 추천음식까지 한방에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제 복날이 몇일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맘때쯤이면 여기저기 몸소긴을 위한 음식을 많이 추천받게 되는데요. 우리나라의 복날은 음력으로 6월부터 7월까지의 절기를 뜻합니다. 소서와 대서 사이에 위치한 초복을 시작으로 10일단위로 중복과 말복이 찾아오게 됩니다. 하지 다음 3경일인 초복과 4경일인 중복, 마지막으로 입추후 1경일을 말복이되는데요. 이때가 1년중 가장 더운날이라고 칭하며 더위를 피하고 몸보신을 위하여 휴식과 음식을 즐기를 풍습이 있습니다. 


그래서 2020년 초복은 7월 16일이며 중복은 7월 26일, 마지막으로 말복은 8월 15일이 됩니다. 음력으로 계산을 하니 해마다 날짜가 바뀌게 되는것입니다. 이런 복날의 유래는 중국에서 시작이 되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무더운 한여름에 진나라에서는 복날이 너무 덥다보니 보신을 위하여 개를 잡아먹었다고 합니다. 


이런 복날에는 어떤음식이 어울리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도 잠깐나왔지만 삼계탕이나 보신탕을 드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열치열이라 하여 더운날 더운음식을 먹음으로써 신체의 온도가 떨어지는현상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열치열이 정말 과학적으로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복날에 어울리는 음식이 과연 삼계탕뿐일까요? 가장대표적이기는 하지만 그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특히 수분이 충분히 많은 제철과일또한 복날에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가장 대표적인과일은 바로 수박이죠. 엄청더운여름에 수박화채면 무더위가 싹 물러가는 느낌이 드는데요. 한여름일수록 수분보충이 중요하기에 수박을 즐겨드시는게 좋습니다. 모자란 수분보충이 충분히 되면서 칼로리도 낮기에 살찔염려도 없습니다. 


마지막 복날 추천음식은 바로 장어입니다. 스테미나의 끝판왕으로 알려져 있는 장어의 제철이 복날과 엊비슷하다보니 복날에 어울리는 보양식으로 많이 추천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비타민과 오메가3때문에 여성분들에게도 인기가 많아도 하는데요. 여성분들의 피부에도 좋도 아이들의 체력이나 남성분들의 정력증강에도 인기가 많은 장어를 복날음식으로 많이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2020년 복날 날짜와 추천음식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