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이걸로 종결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준비한 소식은 바로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에 관하여 쉽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름을 나는 음식의 대표과일중에 하나인 수박은 더울때 먹으면 시원한맛이끈내주는 과일인데요. 요즘에는 당도선별이니 해서 왠만하면 맛있는 수박을 고르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가끔씩 안익은 수박이나 정말 맛이 전혀 없는 수박을 고르게되면 실망을 넘어서 화가 나기까지 합니다. 집에 와서 맛있게 먹겠다는 생각에 힘들게 들고왔는데 맛이 없거나 익지 않았다면 정말 힘이쪽빠지는 경험을 해보셨을텐데요. 그런분들을위해 미리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에 관하여 한방에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 가장쉬운 방법은 엄마에게 물어보는건데요. 물론 엄마가 옆에 없을경우가 많겠죠? 그런분들을 위하여 간단하게 수박고르는 팁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박을 고를때 크기를 정했다면 수박의 꼭지를 유심히 보는것이 좋습니다. 예전에는 수박의 꼭지를 T자모양으로 잘라서팔아야 상품가치가 있다하여 꼭지가 상한수박을 저렴하게 팔기도 했다고 하네요. 

수박을 비롯한 모든 과일들은 수확을 하면서부터 시들어버립니다. 특히 수박은 꼭지부터 수분이 빠지기 시작하면서 시들게 되는데요. 그렇기에 수박의 꼭지를 보시면 이 수박이 이 수확한지 오랜되었는지 근래에 수확했는지를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엄밀히 따지면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과는 약간 거리가 있겠죠?


꼭지의 신선도도 중요하지만 꼭지의 모양도 중요합니다. 결론은 꼭지가 누워있는 수박의 당도가 높다 인데요. 이는 간단하게 수박의 꼭지가 기울어져있는 수박일수록 늦게 출하가 되었다는 뜻이기에 그만큼 숙성되어 당도가 높아졌을 가망성이 높습니다. 


수박의 꼭지를 살펴 봤다면 이제는 배꼽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배꼽은 간단하게 작을수록 좋습니다. 이곳또한 확률인데요. 배꼽이 작을수록 큰수박보다 당도가 높다고 하니 제대로만 익었다면 그만큼 맛있는 수박일 확률이 높겠죠?


추가로 배꼽주면으로 생기는 갈색의 상처들을 보신경험이 있을껍니다. 이런 갈색의 상처가 많다고 상품의 가치가 떨어진다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는 사실 반대로 갈색의 상처가 많은 수박일수록 당도가 높다고 합니다. 이유는 간단하게 꿀벌이 많이 다녀가는 수박에 아런 상처같은것들이 생긴다고 합니다. 꿀벌이 다녀가는 이유는 그만큼 당도가 높기 때문이겠죠?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세번째는 바로 소리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사실 소리를 이용하여 고르는것에 쉬운일은 아닙니다. 하루종일 마트수박코너에서 일하시는 분들고 쉽게 고르기 힘들다고 하는데요. 사실 소리를 이용하여 수박을 고르는것은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게 아닌 멀쩡한 수박을 고르는 방법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수박을 두들겼을때 통통튀는 소리를내는 수박이 정상입니다. 하지만 수박을 쳤는데 퍽퍽치는 듯한 느낌이 난다면 아직 익지않은 수박이거나 혹은 무언가에의해 상했을 가망성이 있는 수박이니 이런수박은 피해주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수박의 줄무늬를 보고 구별하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이또한 다른수박을과 비교가 가능할때만 사용할수 있는 방법인데요. 쉽게 수박의 줄무늬가 뚜렷한 수박이 당도가 높은 수박입니다.


수박은 따뜻한 낮에는 광합성을 하고 저녁에는 서늘한곳에서 자라나야 당도가 높아지고 그만큼 수박 줄무늬가 진해진다고 합니다. 밤낮으로 덥거나 밤낮으로 추운경우에는 무늬가 흐리흐리하다고하니 쉽게 구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외 수박줄무늬간격의 차이에 따른 맛이 있다거나 수박의 모양에 따라 맛이 다르다라고 하는것은 사실 검증되지 않은 예기라고 합니다. 요즘에는 마트만가도 당도선별수박을 쉽게 구할수 있지만 동네 슈퍼나 시장에서는 당도선별을 할수가 없으니 어느정도의 지식을 가지고 수박을 구매하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에 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